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PC판 호라이즌 제로 던 평가가 안좋은 이유

 

ㅣ 호라이즌 제로 던

ㅣ 게임 정보

 

개발 : 게릴라 게임즈

 

유통 :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 PS4, PC

 

장르 :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

 

가격 : 22,800원(PS4), 51,000원(PC, 컴플리트 에디션)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스팀을 통해 출시된 호라이즌 제로 던이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8월 7일 스팀을 통해 처음 PC 판을 출시한 호라이즌 제로 던은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복합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과거 2017년 PS4를 통해 독점으로 출시되었던 호라이즌 제로 던은 2017년 GOTY 2위에 올라서면서 게임성인 부분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게임으로 PC를 통해 그래픽과 프레임이 개선되어서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한 많은 게이머들은 호라이즌 제로 던의 PC 판 출시를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PC 판 호라이즌 제로 던은 스팀 평가 복합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게임을 구매한 유저들 중 37% 정도의 사람들이 부정적인 평가를 내릴 정도로 좋지 못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유저들의 대부분의 부정적인 평가는 좋지 못한 게임 최적화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현재 PC 판 호라이즌 제로 던의 최적화의 경우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울 정도로 최적화가 개판이라고 합니다.

 

물론 컴퓨터 사양에 따라 개인차가 존재하긴 하지만 현재 프레임 드랍 현상과 그래픽이 깨지는 현상을 포함해 이상한 오류로 인해서 게임이 튕긴다거나 세이브 파일을 불러올 수 없다는 오류가 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는 등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지난 8월 8일 게릴라 게임즈는 공지를 통해 "현재 유저들이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서 게임을 즐기지 못한다는거 알고 있습니다. 현재 피드백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현재 게임 최적화를 개선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게릴라 게임즈는 지난 14일 몇 가지의 문제점을 해결할 패치를 진행한 적이 있지만 아직까지 완벽하게 문제를 해결하진 못한 상태이고 게릴라 게임즈는 오는 8월 4번째 주에 진행하는 패치를 통해 나머지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습니다.

 

 

 

여기까지 스팀을 통해 출시된 호라이즌 제로 던 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현재 PC 판 호라이즌 제로 던의 경우 엉망인 최적화로 인해서 PS4 버전처럼 완벽한 게임적 경험을 느껴볼 수 없는 상태라고 하며 컴퓨터 사양에 따라서 게임을 즐길 수 없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오는 8월 4번째 주에 추가되는 패치를 통해 게임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한다고 하니 현재 최적화 문제로 인해서 PC 판 호라이즌 제로 던의 구매를 잠시 미뤄둔 사람들은 8월 4번째 주 패치가 적용되고 패치 결과를 확인한 후 게임을 구매하셔도 늦지 않으실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