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11월 2주차 게임소식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허위신고로 인해 직원 대피 소동

 

#던파2 기밀자료 중고 하드디스크로 유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허위신고로 인한 직원 대피 소동 #T1의 새로운 감독, 코치로 담원의 코치들이? #한빛소프트, 스퀘어 에닉스 공동개발 삼국지난무 16일 정식 출시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11월 2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던파2 기밀자료 중고 하드디스크로 유출

던파2 유출된 캐릭터 디자인

최근 네오플이 개발한 인기 RPG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후속 작품 개발 내용인 던전앤파이터2의 기밀자료가 중고 하드디스크로 유출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한 유저는 아는 사람을 통해 중고 하드디스크를 구매했는데 해당 하드디스크 안에 던파2의 기밀자료가 들어있었다는 글을 남기게 되는데, 해당 하드디스크에는 기획 일정 같은 내부 자료부터 콘셉트 아트 파일 등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대형사건이 발생했다고 직감하게 되었는데 여기서 지난번 던파 슈퍼 계정 논란을 일으킨 '궁댕이맨단'이 9월에 중고 하드디스크를 대량으로 판매한 정황이 나타나면서 두 사건이 연관되었을 가능성까지 거론되었습니다.

 

던파2의 기밀자료가 들어있다는 글이 있던 커뮤니티는 난리가 났었고 해당 하드디스크를 구매한 유저의 행방을 찾기 시작하였는데 몇 시간 후 해당 유저는 "중고로 구매한 하드디스크에 던파2의 자료가 들어있어서 신기해서 커뮤니티에 글을 남겼으며 보안과 관련된 내용은 누설하지 않았으며, 현재 네오플에 문의를 넣은 상태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ㅣ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직원 대피 소동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건물

지난 14일 SNS를 통해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건물 내에서 인질극이 벌어졌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SNS를 통해 전달된 유비소프트 인질극은 점점 이야기에 살이 붙기 시작하면서 도망치지 못한 직원들이 건물내에 잡혀있다, 이미 사상자가 발생했다, 도망치지 못한 직원이 건물내에 존재한다 등 다양한 루머들이 나돌면서 많은 유저들의 걱정을 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후 캐나다 몬트리올 경찰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인질극이 벌어졌다는 신고로 인해 경찰 특수 부대와 구급 대원이 출동해 일대가 통제되었으며,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직원들은 옥상으로 대피하는 등 큰 소동이 발생했지만 수색 결과 부상/사망자를 포함해 어떠한 피해도 없었던 허위신고 즉 스와팅 사건으로 밝혀졌습니다.

 

** 스와팅(Swatting) : 경찰을 속여 중무장한 경찰(SWAT)을 피해자의 집이나 회사로 출통시키는 괴롭힘

 

현재 몬트리올 경찰은 신고전화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하며, 해당 사건에 대한 도움이 되는 정보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사건이 일어난 유비소프트 몬트리올은 SNS를 통해 "저희는 오늘 팀이 보여준 용기와 평정에 경의를 표하며... 상황을 통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신속하고 전문적인 대응에 대한 몬트리올 경찰국에 감사를 표하는 바입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ㅣ T1 담원의 코치진을 영입하여 새로운 감독과 코치 구성

좌 : Daeny 양대인 감독,  우 : Zefa 이재민 코치

지난 13일 T1의 새로운 감독과 코치를 영입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T1은 담원이 2020 롤드컵 우승까지 큰 기여를 한 양대인(Daeny) 코치를 T1의 새로운 감독으로 영입하기 위해 대화를 진행하였고 대화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양대인 코치가 이재민(Zefa)과의 동행을 요구했다고 합니다.

 

이재민 역시 감독보다는 코치직에 더 선호도를 보이고 있었고 이재민 역시 해당 내용에 동의하게 되면서 두 사람이 이번엔 T1에서 감독과 코치로 듀오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양대인 감독은 "T1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감독이라는 새로운 위치에서, 왕조재건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저의 선택을 존중해 준 담원에도 크게 감사드리며 팀과 팬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선수단을 잘 이끌어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재민 코치는 "T1에 다시 돌아오게 되어 기쁘다"며 "담원에서도 좋은 조건을 제안해 주셨지만 양대인 감독과 함께 T1을 재건시키고 싶은 마음이 더 컸다. 팬들에게 '이기는 경기'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감독과 코치를 영입하며 리뉴얼을 시작한 T1이 2021년에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한빛소프트, 스퀘어 에닉스 공동개발 삼국지난무 16일 출시

삼국지난무

한빛소프트와 스퀘어 에닉스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바일 게임 삼국지난무가 오늘 16일에 한국, 일본, 대만에 정식출시한다고 하며, 한빛소프트가 한국을 스퀘어 에닉스가 일본과 대만을 서비스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삼국지난무는 일본에서 있기있던 디펜스 RPG 삼국지난무의 후속작품인 실시간 부대전략 RPG 삼국지난무라고 합니다.

 

이번게임은 고퀄리티 그래픽의 몰입감 높은 삼국지 스토리와 모바일 실시간 부대 조작 시스템이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유저들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전략과 전술을 펼칠 수 있으며, 매주 열리는 난무전과 한국·일본·대만 3개국 간의 서버대전 천하전을 통해 대규모 연합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0년 11월 2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