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1년 1월 1주차 게임소식 니어 : 오토마타 '최후의 비밀'이 공개

 

21년 1월 1주차 게임소식

#님블뉴런, 카카오 게임즈와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e스포츠 협업 #니어 : 오토마타 '최후의 비밀'이 공개 #PS5 발매 첫 달 340만 대 팔았다. #용과 같이 7 PS5버전 사전예약 시작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1월 1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님블뉴런, 카카오 게임즈와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e스포츠 협업

님블뉴런 Ⅹ 카카오 게임즈

현재 님블뉴런이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서비스 중인 쿼터뷰 배틀 로열 게임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이 2021년 방송 콘텐츠 메인 스폰서로 카카오 게임즈의 참여를 확정하였습니다.

 

현재 님블뉴런은 2021년에 진행되는 'ER 인비테이셔널'과 '영원회귀 프로게이머 파티'를 팀 지명식 포함 월 2회 진행할 예정이며, '공식 유저 대회'를 재정비해 격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라고 하며, 특히 'ER 인비테이셔널'은 6월과 12월에 지원금 규모를 키워 방송 콘텐츠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님블뉴런 김남석 대표는 "2021년 영원회귀는 '하는 재미'를 높이기 위해 민첩하고 꾸준히 업데이트함과 동시에 유저 분들과 크리에이터 분들을 도와 '보는 재미' 역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번 스폰서십은 이러한 방향성에 대한 카카오 게임즈의 신뢰를 바탕으로 방송 콘텐츠 운영에 대한 안정성을 높이고 단순한 방송 이벤트 지원금 후원 차원을 넘어 영원회귀 이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더 넓게 협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ㅣ 니어 : 오토마타 '최후의 비밀'이 공개

니어 : 오토마타 '최후의 비밀'

지난 2018년 3월 니어 : 오토마타의 개발진들은 일본의 게임잡지 페미통에서 진행된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아무도 발견하지 못한 최후의 비밀'이 있다고 전한 적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직까지 발견하지 못한 '최후의 비밀'이 'Lance McDonald'라는 트위터 닉네임을 사용하는 유저에 의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비밀은 첫 번째 보스를 처치한 다음 즉시 마지막 장으로 건너갈 수 있는 비밀로 시스템 오류를 이용해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실제 게임 엔진에 정식으로 코딩된 치트이며 수백 시간의 리버스 엔지니어링 과정을 통해 직접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Lance McDonald'는 자신의 트위터 SNS를 통해 53초짜리 영상을 올려 드럼통 사이에서 특정 커멘드를 입력해 게임의 엔딩까지 바로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해당 SNS 게시물을 요코오 타로 디렉터가 인용하여 "3년 10개월 만에"라는 글을 남기며 공식으로 인증되었습니다.

 

'최후의 비밀'에 대한 영상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트위터를 직접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Lance McDonald의 트위터

 

Lance McDonald on Twitter

“I found a cheat code in NieR Automata that allows you to skip to the last ending immediately after killing the first boss and unlock the bonus modes. I'll do a full video soon. It's not a glitch, it's an actual cheat code hard-coded into the engine. @yo

twitter.com

 

 

 

ㅣ PS5 발매 첫 달 340만 대 팔았다.

PS5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PS5가 발매 한 달 만에 340만 대를 판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만의 IT 전문 매체 디지타임즈는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인 PS5가 정식 출시되고 한 달 만에 340만 대 출하되었으며, 이는 역대 플스 초반 콘솔 출하량 중 가장 많은 수량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만의 반도체 제조 회사와 백엔드 서비스 회사의 추가 용량 지원으로, 2021년에는 PS5의 생산량이 1,680만 대에서 1,800만 대에 이를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2021년 예상 생산량 관련 수치는 소니 측에서 공개한 공식 발표가 아니기에 루머에 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S5의 공급량이 늘어나 누구나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는 순간을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는 이들에게는 희망적인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ㅣ 용과 같이 7 PS5버전 사전예약 5일부터 시작

용과 같이 7

세가퍼블리싱 코리아는 PS5버전 용과 같이 7을 오는 1월 5일 오후 12시를 기점으로 온/오프라인 게임전문샵을 통해 선주문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PS5버전으로 판매되는 용과 같이 7은 PS4 버전에서는 유료로 판매되었던 DLC인 'PREMIUM NEW GAME'과 '슈퍼 파이널 밀레니엄 타워'를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밖에 PS4 버전과 다른 점은 우선 영어 음성이 추가되었고 PS5버전인만큼 로딩 시간이 단축되었고 그래픽 역시 4K 해상도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PS4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던 용과 같이 7인만큼 PS5를 가지고 있지만 용과 같이 7을 아직까지 플레이해보지 못한 게이머라면 한 번쯤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21년 1월 1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