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주 게임순위

21년 2월 4주차 게임순위 파이널판타지14 홍보영상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화제

 

브롤스타즈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2월 4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모바일 게임

21년 2월 4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21년 2월 4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와 순위권 밖 매출 급등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게임입니다.

 

 

 

ㅣ 브롤스타즈, ROBLOX

브롤스타즈 & ROBLOX

최근 슈퍼셀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PVP 게임 브롤스타즈와 샌드박스형 오픈월드 게임 ROBLOX가 엄청난 매출 순위 상승을 보여주며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9위, 13위에 안착했습니다.

 

이번에 브롤스타즈와 ROBLOX의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가 상승한 요인으로 최근 있었던 설 연휴로 인해서 많은 저연령 층에게 지지받는 게임들의 매출 순위가 크게 상승한 게 아닌가 추측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설날에 어른들이 바쁘게 일을 하고 있을 때면 아이들에게 휴대폰 혹은 태블릿을 이용해서 잠시 동안 혼자 놀게 만들기 마련인데 이로 인해서 저연령 층이 많이 즐기는 모바일 게임인 브롤스타즈와 ROBLOX의 게임 플레이타임이 늘어나게 되었고 이러한 부분이 맞물려 매출 순위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ㅣ A3: 스틸얼라이브

A3: 스틸얼라이브 2월 업데이트

지난 16일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게임 A3: 스틸얼라이브가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PVP 콘텐츠 투기장과 캐릭터 및 소울링커 장비 신화 등급 각성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우선 가장 큰 업데이트인 투기장 업데이트의 경우 유저 간 1 : 1로 즐기는 PVP 콘텐츠로 모든 서버를 통합으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고 하며, 120 레벨 이상 캐릭터가 월, 수, 금 20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투기장에 입장하면 첫 5판은 배치 대전이 진행되며 배치 대전이 끝나면 현재 자신의 전투력에 따라 초기 점수가 부여되고 티어가 결정된다고 하며, 티어 등급과 결과에 따라 토파즈, 에테르, 룬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며, 시즌이 종료될 때 초기화 보상으로 PVP에 도움되는 버프 물약과 블루다이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무기와 방어구 신화 각성도 업데이트되었는데 각성은 180 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를 신화로 각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이를 위해선 각성하고자 하는 아이템과 동일한 부위, 레벨, 등급의 장비 2개, 그리고 일정량의 블루다이아, 다이아가 재료로 필요하며, 각성 시 베이스로 등록한 장비와 동일한 부위가 등장하며, 재료로 사용한 장비는 사라진다고 합니다.

 

 

 

ㅣ 온라인 게임

21년 2월 4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

21년 2월 4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입니다.

 

 

 

ㅣ 파이널판타지14

파이널판타지14 홍보 영상

온라인 MMORPG 게임인 파이널판타지14가 최근 신규 이용자 확보를 위한 홍보 애니메이션 영상이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서두르지 않아도 괜찮아' 영상은 한국 서버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한 2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으로 게임 속 주인공이 파이널판타지14 속에서 하루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캐릭터의 레벨을 나이로 표현하여 나이가 들수록 해야 하는 일들을 표시해둔 메모를 보며 대도시 방문을 시작으로 총사령관 가입, 자신만의 초코보 얻기, 직업 전직 등 게임을 처음부터 하게 된다면 해야 할 일을 설명하면서 게임을 즐기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그러던 와중 대도시 주변에서 음악을 즐기거나 낚시를 즐기는 사람 등 자유롭게 즐기는 사람들을 보며 주인공 역시 정해진 루트가 아닌 자신만의 방법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상이 마무리됩니다.

 

이번에 이러한 영상이 제작된 이유는 최근 파이널판타지14의 무료체험 레벨이 35에서 60까지 증가되었기 때문이라 추측하는데 무료체험 레벨이 60까지 증가된 만큼 60 레벨부터 진행 가능한 스토리와 레이드, 토벌전을 무료체험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게이머들은 좀더 다양한 파이널판타지14의 콘텐츠를 즐겨보고 해당 게임이 마음에 들면 게임 이용권을 구매해서 플레이를 하는 선택이 생겨났습니다.

 

 

 

파이널판타지14

여기까지 21년 2월 4주차 게임 순위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