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식스 시즈 6년차 시즌 로드맵 공개 #한국게임학회 확률 정보 정확히 공개해야 한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2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개 #포켓몬 데이 25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2월 3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레인보우식스 시즈 6년차 시즌 로드맵 공개
유비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지난 21일 레인보우식스 시즈 커뮤니티 행사를 통해 2021년 시즌인 6년차 시즌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했습니다.
우선 이번 6년차 시즌의 첫 번째 콘텐츠인 CRIMSON HEIST가 공개되었는데 이번 CRIMSON HEIST에서는 아르헨티나 출신인 새로운 공격대원인 Flores가 추가되며 해당 대원은 폭발장치가 달려있는 드론을 이용해서 방어팀의 방탄 가젯을 무력화시키거나 방어팀에게 피해를 주는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CRIMSON HEIST에서는 기존에 존재하던 맵인 국경의 리워크를 진행하였는데 이번 리워크를 통해 스폰킬이 발생하는 장소와 장거리 교전이 일어나는 자리에 파괴할 수 없는 벽이 생성되었고 일부 공간은 기존보다 좀 더 공간이 넓어져 좀 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특히 국경 2층 공격할 때 주요 자리 중 하나였던 CCTV방에 새로운 진입로가 추가되어서 공격팀과 방어팀이 좀 더 수월하게 CCTV방을 이동할 수 있게 바뀌었다고 합니다.
ㅣ 한국게임학회 확률 정보 정확히 공개해야 한다
22일 한국게임학회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과 확률형 아이템에 관한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이번 성명서를 작성한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은 "최근 게임 이용자의 트럭시위 등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반발과 항의가 확산되는 것을 보면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다."라며 게임법 개정안에 포함된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정보가 정확히 공개돼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업계에서 이야기하는 '자율규제에 의한 확률형 공개 노력'에 대해서는 캡슐형 유료 아이템 제공 게임물에만 한정되어있으며, 자율규제로 게임사가 신고한 확률이 정확한지 확인할 방법이 없는 데다가 위반 시 불이익을 줄 방법도 없는 등 한계에 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률 조작 논란이 발발하면서, 업계에 대한 유저들의 신뢰가 떨어진 상황을 언급하면서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이용자의 반발은 사회적인 파장을 일으키게 되고 이렇게 되면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직접적인 규제가 들어올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도 못 막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라고 경고했습니다.
ㅣ 블리자드 오버워치 2에 대한 다양한 정보 공개
블리자드가 개발 중인 새로운 FPS 게임 오버워치2가 지난 20일 블리자드 온라인 컨퍼런스 블리즈컨을 통해 오버워치2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블리자드의 부사장 겸 오버워치 시리즈의 디렉터인 제프 카플란은 오버워치2를 오랫동안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며 이번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세션을 통해 공개된 정보로 현재 오버워치2는 전작인 1편에 비해 스토리비중을 많이 높였다고 하며 이로 인해서 PVP기반이었던 전작과는 다르게 스토리의 비중을 많이 부여한 만큼 이번 작품은 PVP와 PVE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날씨 시스템을 적용해서 해당 맵의 날씨에 따라 비가 온다거나 모래바람이 불어 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만든다고 하며 시간이 지나면 낮에서 밤으로 바뀌는 시스템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총기 사운드 웨폰 2.0 사운드 시스템이 공개되었는데 이로 인해서 좀 더 현실감 있는 총기 사운드가 적용된다고 하며 그밖에 스킬 트리, 물리엔진 변경 등 다양한 변경점이 공개되었습니다.
ㅣ 포켓몬 데이 25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 실시
현재 포켓몬스터가 오는 27일 25주년을 맞이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포켓몬 데이'는 포켓몬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레드, 그린의 출시를 기념하는 자체적인 행사로 매년 일본을 비롯하여 전 세계 포켓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행사입니다.
우선 포켓몬 시리즈의 최신 작품인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에서는 이번 25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3월 1일 오후 8시 59분까지 다이맥스 피카츄가 등장하는 특별한 맥스 레이드 전투를 진행한다고 하며, 해당 기간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다이맥스 피카츄를 100만 회 이상 쓰러뜨리면 갑옷광석과 맥스광석 100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포켓몬 고'는 행사를 기념해 온라인 티켓 이벤트 '포켓몬 고 투어: 관동 지방'을 20일 오전 9시부터 21시까지 한정 개최하였는데 해당 이벤트는 유료 티겟을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레드·그린 각각 다른 티겟을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티겟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포켓몬스터 레드·그린'에 등장한 150종류의 포켓몬들이 출현하며, 각 티켓 별로 다른 종류의 포켓몬을 만날 수 있고 다른 유저와 교환을 통해 150종류의 포켓몬을 모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포켓몬 고 투어: 관동 지방' 한정 스페셜 리서치를 모두 클리어한 유저를 대상으로는 한정 스페셜 리서치 2탄이 제공된다고 하며, 2탄을 클리어하면 평소와는 색이 다른 환상의 포켓몬 뮤를 만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썬더, 파이어, 프리져를 비롯해 뮤츠 등을 전설 레이드 배틀을 통해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1년 2월 3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게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년 2월 4주차 게임소식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 다시 한번 홈페이지에 사과문 게재 (0) | 2021.03.01 |
---|---|
메이플스토리 강환불 사태 발생하다 (0) | 2021.02.26 |
엔디비아 채굴용 그래픽 카드 공개 그래픽카드 가격 낮아지나? (0) | 2021.02.20 |
블레이드 & 소울 2 인게임 전투영상 트레일러 공개 (0) | 2021.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