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5월 4주차 게임소식 GTA5를 무료배포한 에픽게임즈 이번에는 문명6 무료배포?

 

#에픽스토어가 배포하는 또 다른 무료 게임 문명6 #발로란트 정식 출시일 확정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 한글화 발매 #레인보우식스 시즈를 베낀 모바일 게임 AREA F2

 

안녕하세요. 오늘은 20년 5월 4주차 동안 일어났던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에픽스토어 문명6 무료 배포

지난주 GTA5를 무료 배포한 에픽스토어가 이번에는 미래로 가는 타임머신 문명6를 무료 배포한다고 합니다.

에픽스토어는 지난 22일부터 문명6를 무료 배포하기 시작했으며 오는 29일까지 에픽스토어에서 무료로 게임을 받을 수 있고 지난번 GTA5와 마찬가지로 한번 게임을 받으면 영구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하는 문명 시리즈는 플레이어가 역사 속 나라와 지도자를 선택해 다른 나라와 경쟁 혹은 공존하는 시물레이션 게임으로 탐험(eXplore), 확장(eXpand), 개발(eXploit), 말살(eXterminate)을 따서 만들어진 4X게임의 대표 게임이 문명 시리즈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에픽스토어는 오는 6월 11일까지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기간동안 다양한 게임을 최대 75%까지 할인해서 판매한다고 하며 이번 문명 플래티넘 에디션 또한 50% 할인이 된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 에픽스토어 문명6 무료 배포 사이트

Sid Meiers Civilization Vl -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
문명 VI은 당신의 세계에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국을 지도 전역에 건설하고, 문화를 꽃피우며, 역사 속의 위대한 지도자들과 경쟁하며 시간의 흐름 속에서 살아보세요.
www.epicgames.com

 

ㅣ 발로란트 정식 출시일 6월 2일로 확정

라이엇 게임즈의 (자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6월 2일 정식출시가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22일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정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출시일정을 공개하였고, 해당 영상에서는 발로란트 총괄 책임자인 애나 던런과 게임 디렉터 조 지글러는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보여준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감사한다고 하며, 게임의 정식 출시는 전 세계 대부분에서 6월 2일에 출시가 이루어질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베타 기간 동안 많은 지적이 나왔던 뱅가드 시스템에 대해서는 개선할 계획이 있다고 하며 정식 출시 이후에는 자동 제재 체계가 도입 예정이라고 하는데 과연 뱅가드 시스템이 개선이 되어 정식 출시 때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지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발로란트가 정식출시가 되면 몇주이내로 새로운 게임모드 및 신규요원과 신규맵을 출시하면서 컨텐츠를 보강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라이엇 게임즈의 발로란트가 같은 회사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 한글화 발매 예정

한국닌텐도 측에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를 2020년 가을 한글화 하여 발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는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한국에서는 2017년 12월에 외국어 버전으로 발매를 했었던 게임인데 이번에 정식 한글화를 하여 발매를 한다고 합니다.

세상의 중심에 있는 세계수 위에는 사람들이 낙원이라 부르는 장소가 존재하였고 그곳에서는 창세의 신과 함께 살던 사람들이 함께 살았었으나 모종의 이유로 낙원에서 쫓겨나게 되어 거대한 생명체 거신수 위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그 후 수많은 시간이 흘러 이야기의 주인공 렉스는 의문의 소녀 호무라와 함께 전설로 전해지는 낙원을 찾는 모험을 떠나는 게 이번 게임의 스토리입니다.

이번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는 2020년 가을 64,800원에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하며 기존 2017년에 발매가된 외국어버전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2를 보유한 분들도 업데이트를 통해 한글화를 지원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ㅣ 유비소프트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유사 게임 AREA F2

중국의 쿠카게임즈가 개발한 AREA F2는 지난해 말에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서비스를 통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으며 지난 4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며 전 세계 앱 마켓을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

게임 출시 초창기 수많은 게이머들이 게임 진행 방식과 캐릭터마다 능력을 사용하는 시스템이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와 상당히 유사하다고 지적을 했었으나 개발사 측에서는 침묵으로 일관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유비소프트는 애플과 구글에 유사 게임에 대한 제제를 요구하였으나 애플과 구글은 AREA F2에 대한 제제 즉 게임의 삭제요청을 거부하였고, 이후 유비소프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오늘날의 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성공을 위해 개발팀의 재능과 창의력, 자원을 쏟아부었다" 라며 "그러므로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고 AREA F2를 제제하지 않은 구글과 애플을 로스앤젤레스 연방 법원에 고소했습니다.

이번 유비소프트가 글로벌 앱마켓에게 소송을 건 것은 게임사들에겐 가장 크나큰 이슈이며 이번 소송에서 유비소프트가 승소를 하게 될 경우 저작권 침해를 겪고 있는 수많은 개발사들이 앱마켓을 통한 또 다른 소송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서 다른 게임을 유사하게 만들어서 판매하는 모바일 게임들이 사라지는 날을 기다려보겠습니다.

 

 

여기까지 20년 5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