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중국의 인기 미소녀 수집게임 소녀전선 퍼블리셔 교체

 

ㅣ 소녀전선

ㅣ 게임 정보

 

개발 : SUNBORN Network Technology 

 

유통 : X.D. global(구), Phoenix Games(현)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장르 : 턴제 전략 시물레이션 게임

 

엔진 : Unity 2017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미소녀 게임의 선두주자인 소녀전선의 퍼블리셔가 교체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중국의 미소녀 게임인 소녀전선은 2017년 6월 한국에 처음 출시한 이후 대만의 소녀전선 퍼블리셔인 X.D. global이 한국 퍼블리싱을 맡았으며 지난 2020년 6월 30일까지 퍼블리싱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지난 6월 30일 소녀전선 공식 카페에 공지 소식이 올라왔는데 약 3년 동안 퍼블리싱을 맡아온 X.D. global의 퍼블리싱 계약이 만료됨에 따라 Phoenix Games로 퍼블리셔가 변경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퍼블리싱을 맡게 된 Phoenix Games는 기존 소녀전선의 게임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해드린다고 했으며, 게임 내 플레이어의 계정 시스템과 데이터는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존 로그인 방식 그대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에 소녀전선을 즐기시던 많은 게이머들이 Phoenix Games가 어떤 회사인지 퍼블리싱을 많이 해봐서 운영을 잘하는 회사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수많은 불안과 의문을 남겼습니다.

 

이에 GM 카리나께서 직접 답을 달아주셨는데 Phoenix Games는 기존 퍼블리셔 회사인 X.D. global에서 일부 인원들이 새롭게 신설한 회사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답을 달아준 것으로 보아 기존에 한국 퍼블리싱을 해오던 직원분들이 새롭게 Phoenix Games라는 신설회사를 세워서 한국 소녀전선을 그대로 퍼블리싱을 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소녀전선 퍼블리셔 교체에 대한 소식이었습니다.

 

처음 소식을 접했을 땐 게임사의 퍼블리셔가 교체된다는 소식은 정말 이례적인 일이어서 괜찮을지 걱정이 앞섰지만 기존 퍼블리싱을 맡은 회사에서 일부 인원들이 나와 새롭게 설립한 회사에서 퍼블리싱을 맡는다고 하니 게임에 크나큰 영향을 주진 않을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