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FIFA 축구게임의 영원한 라이벌 PES 25주년 맞이하여 게임엔진 변경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PES시리즈25주년을 맞이하여 게임엔진을 변경한다는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축구게임에는 영원한 라이벌이 존재하는데 현재 축구게임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FIFA 시리즈와 그의 빛에 가려져서 큰 인기는 못 누리고 있지만 마니아들은 여전히 하는 게임 PES 시리즈(위닝일레븐)가 있습니다.

 

최근까지 자사의 자체 개발 엔진인 폭스 엔진으로 개발되었던 PES시리즈였으나 최근 코나미 내 폭스 엔진을 개발한 개발자들이 여럿 퇴사하게 되면서 폭스 엔진의 개발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았고 이로 인해서 엔진의 기량이 하락하게 되면서 이번 25주년을 맞이하여 PES시리즈의 게임엔진을 언리얼 엔진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한편, 1995년 위닝일레븐으로 시작해 현재 PES 2020까지 매년 게임을 꾸준히 출시하면서 올해 25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는데, 이에 PES 개발진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리즈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PES개발진들은 이번에 새롭게 도입될 언리얼 엔진을 통해 더욱 사실적인 플레이어 모델링과 게임 애니메이션, 강화된 물리 엔진 시스템, 포토 리얼리즘 비주얼을 선사한다고 예고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될 PES시리즈의 경우 2021년에 테스트를 시작해 같은 해 2021년 연말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며, 새로운 엔진으로 게임이 개발되는 만큼 큰 시간이 필요해 올해 출시될 PES시리즈의 경우 정규 시리즈와는 다르게 시즌 업데이트 형태로 진행돼 가격은 저렴하게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 대신 차세대 게임 출시 전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여기까지 PES시리즈 25주년을 맞이하여 게임엔진을 변경한다는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축구 게임하면 항상 비교되던 두 게임인 FIFA 시리즈와 PES시리즈였는데 이번 PES시리즈가 이를 갈고 FIFA 시리즈를 따라잡기 위해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PES시리즈의 고질적인 문제는 FIFA 시리즈에 비해 라이선스가 확연하게 적다는 점인데 이러한 점으로 인해서 FIFA 시리즈가 PES시리즈보다 더욱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이번 언리얼 엔진을 통해 비주얼을 올린 만큼 라이선스 역시 충분히 많이 확보한다면 FIFA 시리즈에 버금가는 또 다른 축구게임 시리즈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