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게임리뷰] 오픈월드 RPG 니어 오토마타

ㅣ 게임 정보

제작 : 플래티넘 게임즈, 스퀘어 에닉스

유통 : SIEK(한국 기준)

플랫폼 : PS4, XBOX ONE, 스팀

장르 : 액션 RPG

가격 : 44,800원

 

 

 

매력적인 2B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퀘어 에닉스가 히트 친 게임, 매력적인 캐릭터가(엉덩이가) 인기였던 게임 니어 오토마타에 대하여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니어 오토마타는 '일본 액션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나온지도 오래된 게임을 왜 리뷰하나 싶으실 텐데 사실 PS4 게임들 중 가장 재미있게 한 게임이기도 하고, 스퀘어 에닉스가 10주년을 맞이하여 니어 오토마타와 같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니어 레플리칸트라는 게임을 PS4, XBOX ONE, 스팀에서 출시한다고 해서 이렇게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니어 오토마타를 총 5회차 플레이 엔딩까지 모두 보았으며 총 플레이타임은 38시간 정도 걸렸고 플랫폼은 PS4슬림으로 게임을 했습니다.

 

 

 

니어 오토마타는 니어 레플리칸트의 후속작 게임으로 서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게임 디렉터 요오코 타로의 게임인 만큼 심오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위 gif들처럼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을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이번 니어 오토마타를 플레이하면서 게임 속 스토리에 빠져들 만큼 스토리가 아주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리뷰에서 스토리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그러면 글이 매우 길어질 뿐만 아니라 아직 플레이를 해보시지 않으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하고 스토리에 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꼭 이 게임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이게임의 특징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보아야 하는데 이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액션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게임 속에 탄막 요소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많은 게이머들에게 호불호가 갈렸던 문제인데 개인적으로 탄막을 피해 상대에게 다가가 공격하는 이러한 요소들은 저에게 매우 신선하게 다가왔습니다.

 

 

 

두 번째 특징은 게임 속 레벨 디자인입니다.

이 게임은 매우 특이한 레벨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 게임 속 메인 스토리를 따라서 가다 보면 주변 몬스터들의 레벨이 게임 속 캐릭터 레벨보다 높아져 대미지가 안 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게 돼서 반강제적으로 서브 스토리를 해야 됩니다.

이것은 안 좋게 보일 수도 있지만 서브 스토리 속 스토리가 메인 스토리와 연관이 되는 경우도 있었으며, 이 세계관의 상황에 대하여 이야기를 보충해주는 등 이러한 요소들 하나하나 찾아가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서브 스토리를 찾아서 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솔직히 이러한 부분은 우리나라 RPG 게임들도 본받았으면 합니다.)

 

 

 

 

세 번째 특징은 해킹입니다.

게임 속 특정 캐릭터는 다른 로봇들에게 해킹을 할 수 있는데 해킹을 하게 되면 위 화면과 같은 모습이 나오며 탄막 슈팅게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 탄막 슈팅을 통해 모든 검은 물체들을 격파하면 로봇에게 대미지가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이러한 부분 역시 신선하게 다가오긴 했지만 이러한 요소들이 액션성을 떨어뜨리지 않았나 조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게임 속 개인적인 장, 단점에 대하야 알아봅시다.

 

ㅣ 장점

1. 위에서 언급했듯이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을 정도로 메인 스토리가 좋습니다.

2. 서브 스토리가 메인 스토리 몰입에 도움을 줍니다.

3. 위 동영상이 이게임의 OST 트랙인데 게임 속 OST가 상당히 좋습니다.

   (그해 게임 OST로 GOTY를 수상한 경력도 있습니다.)

4.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보여줍니다.

5. 매우 높은 자유도를 보여준다.

6. 게임 속 주인공 캐릭터가 상당히 이쁘다.

 

ㅣ 단점

1. PS4를 제외한 다른 플랫폼에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PS4 독점 지원인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2. PS4슬림 기준 약간의 프레임 드랍이 보였습니다.

   (게임하는데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이런 거에 민감하신 분들은 PS4프로를...)

3. 몬스터를 공중에 올려서 공격하려고 해도 몬스터들이 금방 아래로 떨어져서 공중에서 콤보를 넣기가 힘들다.

 

 

 

이렇게 니어 오토마타의 (개인적인) 장,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니어 오토마타라는 게임은 게임 내 심오한 스토리와 탄막 요소로 인해 호불호가 매우 극명하게 갈렸던 게임인 거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매우 재밌게 게임을 플레이했으며 혹시 하지 않으신 분이 계신다면 강요하진 않겠지만 꼭 한 번쯤은 이 게임을 해보셨으면 합니다.

 

 

 

여기까지 니어 오토마타에 관한 게임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