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8월 4주차 게임소식 폴가이즈 스팀에서 700만 장 판매

 

#현재 떠오르는 인기 게임 폴가이즈 스팀 판매량 700만 돌파 #K/DA 선공개 싱글 THE BADDEST노래 공개 #넥슨 대작 MMORPG 개발? #LCK 프랜차이즈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8월 4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폴가이즈 스팀 판매량 700만 장 달성

미디어토닉에서 개발한 60인 서바이벌 게임인 폴가이즈가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스팀 판매량 700만을 돌파하였으며, PS 플러스 게임 역사상 가장 많이 다운로드한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8월 4일 스팀과 PS스토어를 통해 출시한 폴가이즈는 출시와 동시에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게임이 출시되었으며, 특히 PS4의 경우 유료 프리미엄 서비스인 PS 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무료로 지급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PS 플러스를 가입한 유저들은 8월 31일까지 폴가이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 번에 엄청난 성공을 이루면 부작용이 따르듯 폴가이즈의 인기가 엄청나게 많은 만큼 폴가이즈에 핵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엄청 늘어났습니다. 현재 미디어토닉은 폴가이즈의 버그와 핵을 최대한 수습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건전하고 클린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길 바라겠습니다.

 

 

 

ㅣ K/DA 선공개 싱글 THE BADDEST OFFICIAL 뮤직비디오 공개

한국시간 기준 지난 28일 오전 4시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가상 아이돌 그룹인 K/DA가 신곡 THE BADDEST발표와 함께 공식 컴백을 알렸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곡인 THE BADDEST는 이전 K/DA곡에 참여한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이 아칼리와 아리의 목소리를 담당하였으며, 미국의 팝가수 비 밀러와 울프타일러가 새롭게 녹음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THE BADDEST는 선공개된 싱글인 만큼 이번에 K/DA가 컴백하면서 공개될 음악은 타이틀곡을 포함해 앨범 단위로 구성될 가능성이 높을 거 같습니다. 

 

현재 라이엇은 K/DA의 공식 트위터 SNS를 개설하였으며 SNS를 통해 K/DA의 신곡 발표를 예고한 적이 있으므로 아마 추후 공개될 타이틀곡 역시 SNS를 통해 공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K/DA의 타이틀 신곡을 하루빨리 듣고 싶은 사람은 SNS를 통해 확인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8년 롤챔스에서 K/DA가 오프닝 무대를 장식한 적이 있으므로 아마 K/DA의 타이틀 신곡은 이번에 시행되는 2020년 롤챔스 오프닝 무대에서 공개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보겠습니다.

 

 

 

ㅣ 넥슨 대작 MMORPG 개발?

넥슨이 이번에 AAA급 MMORPG 게임 개발자 공개 채용에 나섰으며, 이번에 출시되는 MMORPG는 모바일과 PC가 동시에 지원되는 대형 프로젝트라고 합니다.(원신과 같은 크로스 플레이??)

 

현재 공개된 채용공고를 확인해보면 언리얼 엔진4를 기반으로 하여 제작하는 게임이고, 콘텐츠와 비주얼 등 모든 측면에서 유저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AAA급 대작 게임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넥슨이 개발하는 AAA급 게임의 특징으로 중세 판타지를 기반으로 한 RPG 게임이며, 설정과 스토리에 공을 많이 들인 신규 IP의 월드 구현이라고 밝혀 새로운 IP를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최소화된 심리스 로딩 월드에서 플레이라고 밝힌 건 아마도 오픈월드 RPG가 될 것으로 보이며, 결사 콘텐츠라는 표현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넥슨의 RPG 게임인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결사라는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인원이 공략하는 레이드가 있었던 만큼 아마 비슷한 콘텐츠이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여기서 한가지 걸리는 부분은 모바일, PC 동시 지원이 이번에 출시되는 원신과 같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피파온라인4 처럼 그냥 PC따로 모바일 따로 즐기지만 같은 계정을 공유한다는 의미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만약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출시된다면 분명 엄청난 게임이 될 거 같습니다.

 

 

 

ㅣ LCK 프랜차이즈 돌입

현재 LCK는 프랜차이즈 체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지난 28일 라이엇 게임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우선 협상대상 10개 팀이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4월 LCK 프랜차이즈 모델 도입을 공식 발표한 라이엇 게임즈는 7월부터 1차 서면 심사와 2차 심층 면접를 실시했고, 1차 서면 심사에선 게이머 리퍼블릭만이 탈락하며 2차 심층 면접에서 라이엇 게임즈는 공정성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들을 초빙해 각 업체의 마케팅 및 운영, 미래 계획성, 사업 및 매니지먼트 등을 심사해 우선 협상 대상 10개 팀을 선정했습니다.

 

우선 협상 대상에 포함된 10개의 팀은 SKT T1, 젠지, DRX, 한화생명 e스포츠, 팀 다이나믹스, KT 롤스터, 담원 게이밍, 아프리카 프릭스, 샌드박스 게이밍, 하이프래시 블레이드가 포함되었습니다.

 

 

 

여기까지 20년 8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