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9월 4주차 게임소식 원신 신규 캐릭터 각청 공개

 

#원신 신규 캐릭터 각청 공개 #XBOX '엘더스크롤'을 개발한 베데스다 인수 #어몽어스2 개발 중단 #니어 레플리칸트 버전업 공개 한글판 출시 가능성?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9월 4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원신 신규 캐릭터 각청 공개

원신의 출시까지 하루를 앞둔 27일 미호요는 TGS 스페셜 방송을 진행하였으며 이번에 진행된 스페셜 방송을 통해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각청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각청은 번개 원소를 사용하는 한손검 캐릭터로 빠른 기동성을 가진 특징이 있으며 특히 지정된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면서 번개 원소 공격을 하는 스킬의 경우 지상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원소 스킬을 활용하여 낙하 공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소 폭발을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무적 상태에 돌입하면서 광역으로 번개 원소의 피해를 입혀 엄청난 파괴력을 갖춘 캐릭터여서 기동성과 파괴력을 모두 갖춘 캐릭터라고 합니다.

 

현재 작성일 기준 원신은 한국시간 기준 9월 28일 오전 11시에 오픈이 될 예정이며, 현재 게임 출시 이전에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하니 게임에 관심 있으신 분은 미리 다운로드하여놓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ㅣ XBOX '엘더스크롤'을 개발한 베데스다 인수

지난 21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엘더스크롤'과 '폴아웃 시리즈'로 유명한 베데스다를 75억 달러(한화 약 8조 7,500억 원)로 인수하였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인수로 인해서 제니맥스를 대표하는 게임 퍼블리셔 '베데스다 소프트웍스'를 포함해 산하 비디오 게임 사업부인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둠 시리즈의 개발사인 '이드 소프트웨어'. 디스아너드를 개발한 '아케인 스튜디오'. 2014년 이후 줄곧 울펜슈타인 시리즈 개발에 몰두한 '머신게임즈'.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아버지 미카미 신지가 설립한 '탱고 게임웍스' 등 다양한 관련 스튜디오와 배급사를 품게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베데스다 인수를 통해 약점으로 꼽히는 AAA급 타이틀 수급은 물론 한층 다양한 자사 게임의 제작 역량을 갖추게 되었으며, XBOX는 스타필드를 포함한 베데스다의 신작 타이틀은 타 XBOX 게임 스튜디오처럼 출시 당일 XBOX와 PC 모두 게임 패스에 추가한다고 말하였습니다.

 

 

 

ㅣ 어몽어스2 개발 중단

갑작스럽게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인디게임 어몽어스를 제작한 이너슬로스가 지난 2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어몽어스2의 개발 중단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8월 18일 이너슬로스는 어몽어스2의 개발을 발표하였으나 어몽어스1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계속해서 유저들의 유입이 늘어나자 개발진들은 어몽어스2의 개발을 중단하고 어몽어스1의 게임성을 개선해나간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우선 업데이트될 내용으로는 유저가 12 ~ 15명이 즐길 수 있도록 유저수를 늘릴예정이라고 하며, 매치 메이킹 개선과 임포스터와 크루원 이외에 다른 역할군을 추가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게임의 코드 베이스가 너무 오래된 만큼 새로운 콘텐츠의 추가와 서버의 개선에 대한 업데이트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ㅣ 니어 레플리칸트 버전업 공개

스퀘어 에닉스는 니어 시리즈 1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4일 도쿄 게임쇼를 통해 니어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니어 레플리칸트의 버전업이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 니어 레플리칸트의 버전업의 경우 10년 전과 동일한 날짜인 21년 4월 22일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며, PS4와 XBOX버전이 출시된다고 하고 PC버전의 경우 스팀을 통해 21년 4월 24일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번 니어 레플리칸트 버전업의 경우 10년 전 원작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시간이 지난 만큼 개선된 게임성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며, 니어 레플리칸트 버전업에서는 전작과 다르게 움직이면서 탄환을 쏠 수 있으며, 다양한 마법을 복잡하게 조합해서 사용하는 등,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빠르고 상쾌한 액션을 맛볼 수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작인 니어 레플리칸트를 좋아했던 유저라면 분명 좋아할 작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여기까지 20년 9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