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10월 2주차 게임소식 아이들 프린세스 게임위 등급분류 청불 결정

 

#아이들 프린세스 게임위 등급분류 청불로 결정 #사이버펑크 2077 한국어 음성 풀 더빙 #PS5 내부구조 공개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11월 12일 출시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10월 2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아이들 프린세스 게임위 등급분류 청불로 결정

최근 선정적인 내용으로 논란을 일으킨 아이들 프린세스가 결국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들 프린세서는 이세계에 떨어진 주인공이 우연히 아이를 떠맡게 되면서 아빠가 된다는 콘셉트를 가진 게임이었는데 이때 아이는 훈련과 모험, 경험을 통해 성장하게 되고 육성하는 방향에 따라 어른이 되었을 때 최종직업이 결정된다는 콘셉트를 가진 게임이었습니다.

 

이때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정령이 존재하는데 여기서 정령은 아이와 유대관계를 가지기 위해 아이와 비슷한 나이때를 가진 것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플레이어는 화면을 통해 아이를 키우는데 도움을 주는 정령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었는데 이때 정령들의 대화가 "내 판티가 보고 싶은 거야?", "오빠, 만지고 싶어? 잠깐이라면 괜찮아" 라던가 혹은 노출도가 심한 의상을 입고 있었다는 것이 큰 문제가 되었는데 이때 게임의 이용등급이 플레이스토어는 15세, 앱스토어는 12세로 분류되어 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에 논란이 커지자 아이들 프린세스는 게임위에 넘겨지게 되었고 결국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게되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서비스 중인 인프라웨어는 공지를 통해 논란에 해당되는 일러스트는 수정하겠다고 예고하였는데 이에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는 "과도한 검열이다, 일러스트가 수정되면 환불을 하겠다"와 같은 의견과 "너무 과했다, 논란되는 부분은 수정해야 한다"라는 의견이 현재 대립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이들 프린세스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사이버펑크 2077 한국어 음성 풀 더빙

CD Project RED가 개발 중인 사이버펑크 2077이 한국어 음성 풀 더빙을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CD Project RED는 작년 2월 사이버펑크 2077이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지 못하게 되었다고 소식을 전했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한국 팬들이 한글 더빙을 요청하는 수백 통의 메일과 수천 개의 댓글을 CD Project RED에 전했었습니다.

 

이에 CD Project RED의 공동대표 마르친 이빈스키는 열정 가득한 피드백을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난 10월 9일 한글날을 빌려 사이버펑크 2077의 한국어 풀 더빙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의 한국어 더빙은 12월 11일 무료 DLC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시켜준다고 합니다.

 

 

 

ㅣ PS5 내부구조 공개

소니는 지난 7일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PS5의 분해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PS5의 분해는 과거 PS4의 분해를 맡았던 소니의 오오트리 야스히로 테크니컬 부사장이 진행하였으며, 영상을 통해 PS5의 크기와 하드웨어 스펙을 소개하면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PS5의 분해 영상은 같은 차세대 게임기인 XSX를 의식해서 진행이 된 거 같은데 최근 다양한 리뷰어들을 통해 실물 영상과 내부를 공개한 XSX에 반해 지난번 일본 리뷰어 한정으로 PS5에 대한 실물 리뷰를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거기서 본체에 대한 리뷰는 들을 수 없었으며 PS5의 컨트롤러에 대한 리뷰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많은 게이머들은 "출시일이 코앞인데 게임기 본체를 만지지 못하게 하는 게 말이 되냐"라고 목소리를 높였고 이에 소니는 해당 제품은 개발용 PS5라 만지지 못하게 하였다는 말을 전했으며, 이에 조금 지나서 PS5의 분해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현재 XSX는 실물을 리뷰어들에게 직접 공개하면서 게임기의 퍼포먼스와 성능, 기능들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데 반해 PS5는 너무 자신들에 대한 정보를 제한적으로 막아두어 많은 게이머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PS5의 독점 작품을 즐기지 않는 게이머들이 굳이 콘솔 게임기를 PS5로 구매하지 않는 방향으로 가게 될 거 같은데 PS5가 이번 차세대 게임기 시장에서 다시 한번 XBOX를 이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11월 12일 출시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5용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가 PS5 론칭 타이틀 11월 12일에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번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는 디스크와 디지털 버전인 스탠다드 에디션(79,800원)과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102,600) 원으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된다고 하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하게 되면 반지와 갑옷, 무기, 옷과 같은 다양한 장비들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PS5로 출시되는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는 게임의 엄청난 그래픽을 느껴볼 수 있는 4K 모드와 높은 프레임을 유지시켜주는 프레임 레이트 모드 두 가지 그래픽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0년 10월 2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