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기 : 블랙서바이벌 스팀 최대 동접자 3만 명 돌파 #2020 GOTY 수상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한국 게임 OST 콘서트 2일 개최 #에픽게임즈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시작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11월 4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영원회기 : 블랙서바이벌 스팀 최대 동접자 3만 명 돌파
님블뉴련이 개발한 탑뷰 시점의 서바이벌 배틀 로열 게임 영원회기 : 블랙서바이벌이 스팀 최대 동접자 3만 명을 넘어서 현재 3만 8천 명을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10월 중순부터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서비스를 진행한 영원회기 : 블랙서바이벌은 현재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장르인 AOS와 배틀 로열을 섞은 게임으로 현재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는 게임입니다.
원래 영원회기 : 블랙서바이벌은 2D 그래픽에 모바일로 진행되던 배틀 로열 형식인 게임 블랙서바이벌이라는 게임을 3D형식의 PC게임으로 이식한 작품으로 플레이어는 '루미아 섬'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최후까지 살아남는 게 이 게임의 목표라고 합니다.
현재 할 수 있는 모드는 15명 중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살아남아야 하는 솔로 모드와 최대 18명 중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살아남아야 하는 듀오 모드(2인), 스쿼드 모드(3인 근데 스쿼드인데 왜 3인이지 트리오라 하든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ㅣ 2020 GOTY 수상작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영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GOTY 시상식 중 하나인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0이 25일(국내시간) 진행되었는데, 이번 GOTY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가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에는 총 20개의 게임들이 노미네이트 되었는데 전문가 평가와 유저 투표 등 다양한 점수들을 합산하여 상이 수상되었으며, 이번 라스트 오브 파트2의 경우 올해의 게임을 포함하여 최고의 스토리텔링(?), 최고의 비주얼 디자인, 최고의 오디오, 최고의 PS 게임 등 5관왕에 올랐다고 합니다.
영상을 통해 수상소감을 발표한 너티독의 닐 드럭만은 "게임과 제작진, 특히 엘리와 애비 역을 맡은 배우 애슐리 존슨과 로라 베일리에게 환호성을 지르고 싶다. 그들의 놀라운 활약이 없었다면 게임은 지금의 모습으로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투표로 우리에게 투표해준 팬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팬들이 준 상이기에 말로 다할 수 없는 의미가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ㅣ 한국의 게임 OST 콘서트 2일 개최
오는 12월 2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I'm a Gamer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콘서트는 게임의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I'm a Gamer 챌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당 캠페인은 게임을 통해 받았던 긍정적인 영향이나 즐거웠던 점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10주간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콘서트는 현장 관람과 온라인 생중계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다시 많이 퍼지게 되었고 이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생중계만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 온라인 생중계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라고 하며, 특히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9개의 게임회사의 12개의 게임음악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번 콘서트에서 선보이는 게임 OST는 넷마블의 마구마구와 모두의마블, 스마일게이트의 로스트아크, 넥슨의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네오위즈의 DJMAX RESPECT,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콩스튜디오의 가디언 테일즈, PUGE의 배틀그라운드, NC소프트의 리니지와 리니지2M이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오케스트라 총괄 지휘는 게임 OST 기반 공연을 전문으로 하는 플래직의 진솔 대표가 맡게 되었으며, 진솔 대표는 챌린지 첫 주자로 출연해 게임음악-오케스트라 접목 계기 등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한편, 캠페인 누적 후원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노트북 컴퓨터 지원 사업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ㅣ 에픽게임즈 스토어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시작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세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27일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다양한 게임들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세일'을 오픈했습니다.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세일'에서는 레지스탕스를 결성하고 몰락 직전의 근미래의 런던을 되찾아야 하는 <와치독: 리전> 등 최신 게임들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과 애드온을 최대 75%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0년 11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게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형태의 새로운 모바일 미소녀 게임 프로젝트 : 니케 플레이 티저영상 공개 (0) | 2020.12.05 |
---|---|
검은사막 콘솔 한국 MMORPG 최초 PS 파트너 어워드 수상 (0) | 2020.12.04 |
시프트업이 개발중인 AAA급 콘솔 게임 '프로젝트 이브' 프로토타입 전투영상 공개 (0) | 2020.11.28 |
스팀의 연쇄할인마가 돌아왔다 스팀 가을 할인 시작 (0) | 2020.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