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검은사막 콘솔 한국 MMORPG 최초 PS 파트너 어워드 수상

 

PS 파트너 어워드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검은사막 콘솔이 한국 MMORPG 최초로 PS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검은사막 콘솔

펄어비스가 서비스 중인 검은사막 콘솔이 '소니 PS 파트너 어워드 2020 JAPAN ASIA'에서 한국 MMORPG 역사상 최초로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검은사막 콘솔은 펄어비스 자체 엔진으로 제작된 게임으로 4K 화질을 지원하는 게임으로 엄청난 그래픽과 액션, 콘솔 버전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를 가진 오픈월드 RPG 게임입니다.

 

'PS 파트너 어워드'는 1994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정규 시상식으로 일본, 아시아 지역 내에서 개발된 우수 게임을 선정해서 시상을 진행하는데 PS 게임들 중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게임들만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할 수 있습니다.

 

검은사막 콘솔 버전은 글로벌 출시 후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었는데 8월 23일 게임을 정식 출시한 후 많은 게이머들이 몰리게 되면서 서버를 2배로 증설하였고, 일본에서는 PS스토어 판매량 순위 1위를 2주 동안 유지하면서 엄청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한국에서도 역시 출시 후 월간 랭킹 6위에 올랐으며, 올해 1월 최고 순위 3위까지 올라서면서 큰 성과를 보인 검은사막 콘솔은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PS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하였습니다.

 

현재 검은사막 콘솔은 '대화 그룹'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 간 소통을 강화하였으며, '대화 그룹'을 활용하면 원하는 주제의 인게임 대화 채널에 참여해 PVP, 사냥, 항해 정보 공유 및 성장 가이드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는 12월 16일 이벤트 우두머리 '가모스'가 검은사막 월드에 등장한다고 하며, '가모스 둥지'에 출현한 가모스를 레이드에 성공한다면 공헌도 경험치, 발크스의 조언, 강화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오는 12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전승기념 이벤트에서는 쿠노이치, 매화, 하사신 캐릭터로 해당되는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도전과제 완료 보상으로 발크스의 조언, 금괴,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겨울 눈꽃 의상 세트

여기까지 검은사막 콘솔이 한국 MMORPG 최초로 PS 파트너 어워드를 수상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