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1년 1월 3주차 게임소식 포켓몬스터 4세대 DP 리메이크 준비 중?

 

21년 1월 3주차 게임소식

#뿔난 피파온라인4 유저들 넥슨과 EA 해명에 나서다. #포켓몬스터 4세대 DP 리메이크 준비 중? #패스 오브 엑자일 확장판 '아틀라스의 메아리' 출시 #CDPR 대표 사이버펑크 사태 사과, 게임 개선 약속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1월 3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뿔난 피파온라인4 유저들 넥슨과 EA 해명에 나서다.

                                                위 넥슨 오명환 실장, 박정무 그룹장, EA 정남영 TD, 조승석 PD, 이창신 PD                                                 아래 정재영 프로, 원창연 프로, BJ 빅윈, 박준효 프로, BJ 두치와뿌꾸, 신보석 프로

지난 8일 피파온라인4는 게임 오류로 인한 임시점검을 진행하여 8분 뒤 임시점검이 마쳤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유저들은 게임에 접속할 수 없었고 이에 넥슨은 재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 재점검을 진행하면서 8시 30분에 점검이 끝이 난다, 10시에 끝이 난다와 같이 점검이 끝났다는 소식을 전했지만 게임에는 계속 접속할 수 없었고 결국 자정이 되어서야 게임에 접속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도 수많은 버그와 오류들이 발생해서 많은 유저들이 피파온라인4에 많은 불만을 표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하루 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면서 많은 이들은 분노에 휩싸였고 그중 피파온라인4 BJ이신 두치와뿌꾸님은 넥슨 본사 앞에서 1인 시위를 펼친다고 전했었습니다.

 

하지만 시국도 시국이고 현재 한파로 인해 1인 시위는 힘들 것으로 판단하여 미뤄지는 것으로 보였지만 피파온라인4의 한 유저는 9일 넥슨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게 되었고 이에 BJ 두치와뿌꾸님도 1인 시위를 하는 유저의 옆을 지켰습니다.

 

이정도로 상태가 심각해지자 넥슨과 EA에서 직접 해명에 나섰으며, 해명 방송 및 라이브 간담회에서 "얼마 전 넥슨 사옥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분도 계셨다. 경황이 없어 직접 뵙지 못했지만, 이 자리를 빌어 그분께도 다시 한번 죄송하다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우선 라이브 간담회에서 첫 번째로 거론된 소통에 관해서 자신들도 현재 이러한 원인이 자신들에게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빠르게 개선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두 번째로 서버렉에 관해서는 렉 자체가 진짜 서버렉인지 아니면 키 자체의 렉인지 파악하기 어려워 지금도 하루에 15GB가 넘는 로그들을 수집하고 있으며 날씨와 지역에 따라서 렉이 발생하는 부분은 날씨와 지역에 따라서 네트워크 상태가 다를 수 있으므로 이건 해결하기 힘들다는 의견을 표했습니다.

 

그밖에 게임 플레이 개선에 관한 질문들과 자유주제를 통해 게임 내 팀컬러가 적다, 임대 아이콘 급여가 높아 쓰기 힘들다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넥슨과 EA 측은 "어떤 회의보다 남는 게 많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서비스 측면에서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더 투명하고 빠른 소통이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다"라고 "현재 수집하는 지표들이 유저들의 민심을 제대로 대변할 수 없다면, 근본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는 걸 느꼈다"전했습니다.

 

 

 

포켓몬스터 4세대 DP 리메이크 준비 중?

포켓몬스터 4세대 DP 디아루가, 펄기아

현재 해외 웹진을 통해 포켓몬스터 4세대 DP의 리메이크에 대한 루머가 돌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과 영국의 게임 전문 웹진에서는 닌텐도가 2월에 포켓몬스터 4세대인 DP의 리메이크를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으며 아르헨티나 포켓몬스터 전문 웹진에서도 포켓몬 컴퍼니 25주년을 맞이하여 포켓몬스터 DP 리메이크가 발매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Gameradar+ 에서는 2월 27일 공개되는 닌텐도 다이렉트 소식과도 맞아떨어진다고 전했는데 특히 2월 27일은 포켓몬이 탄생한 포켓몬 데이이며, 매년 2월 27일 팬들을 즐겁게 하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에 신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포켓몬스터 게임의 리메이크는 포켓몬스터 3세대인 오메가루비 & 알파사파이어까지 진행되었으며 이에 많은 유저들은 4세대 리메이크가 언제 출시하는지에 대해 기대하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과연 이번에 정말로 포켓몬스터를 사랑하는 포덕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포켓몬스터 4세대의 리메이크 버전이 출시되는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패스 오브 엑자일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 출시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의 메아리

지난 16일 카카오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확장팩 '아틀라스의 메아리'는 새롭게 등장하는 최종 보스와 엔드게임 개편, 더욱 넓어진 탐험 지역 및 풍성해진 보상이 담겨있는 대규모 확장팩입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최종 보스 '메이븐'과의 대결을 위해 최대 10명의 보스를 물리치게 되며, 총 3종의 신규 감시자의 돌과 새로운 엔드게임 보상 '메이븐의 오브' 등 보다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그밖에 새롭게 추가된 11종의 지도와 지역별 패시브 트리 그리고 확장팩과 함께 시작되는 신규 챌린지 리그 '의식'은 물론, 모든 전직 클래스의 밸런스 조절까지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게임의 또 다른 진화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CDPR 대표 사이버펑크 사태 사과, 게임 개선 약속

사이버펑크 2077 업데이트 로드맵

지난해 출시되고 완성도 문제로 논란이 되었던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해 CDPR의 공동 설립자 겸 대표인 마르킨 이빈스키가 직접 사과 후 향후 개선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14일 이빈스키 대표는 영상을 통해 우리 CDPR은 완벽한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어 게임 출시일도 연기까지 했으며 이러한 진정성을 보여주며 많은 유저들을 예약 구매를 하게 이끌었지만 유저들이 원하는 품질에 미치지 못했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이빈스키 대표는 영상을 통해 자신과 경영진 모두 진심으로 사과를 전했으며, 영상은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하기 위해 제작되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최종 결정자는 자신과 경영진이고 출시 역시 자신들의 결정으로, 개발에 온 힘을 다한 개발진에 대한 책임을 묻지 말아 달라 부탁했습니다.

 

CDPR은 10일 내로 첫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수 주 내로 더 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이는 대부분 버그와 충돌 현상 개선에 집중적으로 진행된다고 밝혔으며 2021년 초에 예정되어있던 무료 DLC의 경우 게임의 버그 수정이 우선이어서 추후로 미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차세대 콘솔 업데이트의 경우 2021년 하반기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1년 1월 3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