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주 게임순위

21년 4월 1주차 게임순위 페이트/그랜드 오더 되돌아온 민심으로 엄청난 순위 상승해 16위 안착

 

명일방주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4월 1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모바일 게임

21년 4월 1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21년 4월 1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와 순위권 밖 매출 급등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게임입니다.

 

 

 

ㅣ 이카루스 이터널

이카루스 이터널

지난 18일 출시된 라인 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이 출시 10일 만에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2위에 안착했습니다.

 

이카루스 이터널은 라인 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인 MMORPG 게임으로 이 게임은 원작 이카루스의 IP를 활용해서 만든 게임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카루스에서 볼 수 있던 특성과 함께 '속성'에 따른 상성을 고려한 전략적 플레이와 탐험, 퍼즐의 요소를 결합한 유적, 캐릭터에 버프를 더해주는 수호자 시스템 등 다양한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현재 라인 게임즈는 이카루스 이터널의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5군단 신규 지역 '제피누스 군단'을 추가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모바일 RPG 게이머는 한 번쯤 게임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ㅣ 페이트/그랜드 오더

페이트/그랜드 오더

게이머들과 소통의 부재로 결국 게임사와 게이머가 등을 지는 사건이 발생했던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최근 게이머들의 민심을 잡고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6위에 안착했습니다.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사건 이후 간담회를 진행했고 간담회 이후에는 대대적인 운영 개선을 나섰는데 이에 많은 유저들의 민심이 다시 돌아온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식 방송을 진행하여 많은 게이머들과 소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모습에 유저들의 마음도 다시 돌아오게 한 건지 3월 24일 이벤트 시작을 기점으로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가 크게 상승하더니 결국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6위까지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페이트 시리즈에 대한 애정을 들어내 '네로좌'라는 애칭이 붙은 박헌준 사업부장은 "간담회 때 말씀드리고 약속드렸던 부분을 지키기 위해 정신없이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라며 "그중 하나인 공식 방송을 선보이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이번 방송을 포함해서 앞으로도 더 많은 소통을 하고 달라진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소통하며 게임을 서비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ㅣ 명일방주

명일방주 '리와인딩 브리즈' 트레일러

지난 25일 명일방주는 신규 이벤트 '리와인딩 브리즈'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리와인딩 브리즈는 오퍼레이터들의 로도스 아일랜드 정착기를 옴니버스식으로 담은 스토리 이벤트로 오는 4월 1일까지 진행이 가능하며 이벤트를 진행하면 '버려진 시계 다이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얻는 '버려진 시계 다이얼'을 통해 스카이파이어의 후배인 5성 오퍼레이터 '민트', 민트의 증표, 기록 조각, 가구 부품, 고급 육성 재료 등을 교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번에 신규 헤드헌팅 '언팩터트 마그마'가 열렸는데 여기서 신규 오퍼레이터 6성 가드 '수르트', 5성 스나이퍼 '에이프릴', 5성 캐스터 '민트', 4성 가드 '아렌'을 채용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 기간은 오는 4월 8일까지라고 합니다.

 

명일방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명일방주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명일방주 공식 카페

 

명일방주 공식 카페 : 네이버 카페

YOSTAR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의 공식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ㅣ 온라인 게임

21년 4월 1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

21년 4월 1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입니다.

 

이번 주 역시 온라인 게임은 큰 변화가 없는 한 주였습니다.

 

그나마 눈에 띄는 부분은 최근 디아블로2의 신작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공개되면서 이번에 PC방 점유율에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러한 현상이 얼마나 지속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여기까지 21년 4월 1주차 게임 순위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