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주 게임순위

21년 4월 2주차 게임순위 메이플스토리 결국 순위유지 못하고 2계단 하락하여 9위 안착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4월 2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모바일 게임

21년 4월 2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21년 4월 2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와 순위권 밖 매출 급등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게임입니다.

 

 

 

ㅣ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

지난 3월 29일 앤트러스가 출시한 모바일 MMORPG 게임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DK모바일 : 영웅의 귀환은 기존 2012년에 출시된 PC MMORPG 게임 DK온라인의 IP를 활용해서 만든 모바일 게임으로 게임 출시 전 사전예약 200만 명이 신청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게임입니다.

 

이러한 게임이 이번에 게임을 출시하고 약 1주일 만에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상위권인 9위에 안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DK모바일의 특이한 점은 서버에 상관없이 이용자들 간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와 이용자들간 PVP가 가능한 '콜로세움'이 존재하며 범죄도에 따라 이용자들을 구속하는 '감옥시스템', 필드와 던전에서 언제든지 PVP가 가능한 시스템 등 정통 MMORPG의 요소를 다수 가지고 있는 게임이라고 합니다.

 

 

 

ㅣ FIFA Mobile

FIFA Mobile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축구 스포츠 게임 FIFA Mobile이 4월에 엄청난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가 18계단 상승하였습니다.

 

이번 4월에 진행되는 엄청난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1차, 4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2차, 4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3차에 걸쳐서 아이템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우선 1차에서는 [ICON] 11인 스쿼드 팩 99~101을 지급한다고 하며, 2차에서는 [ICON] 2002 한국 전설 102~106 × 3을 지급한다고 하며, 3차에서는 [ICON] 선수 106~111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해당 기간 안에 하루만 접속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축구게임에 관심 있는 게이머는 한 번쯤 눈여겨볼만한 이벤트인 거 같습니다.

 

 

 

ㅣ 온라인 게임

21년 4월 2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

21년 4월 2주차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입니다.

 

 

 

ㅣ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유저간담회

최근 메이플스토리는 유저 간담회를 무시 후 엄청난 비난을 받았고 이로 인해서 뒤늦게 지난 3월 31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과 영상을 게재하였지만 많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의 민심은 떠나가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최근 로스트아크에게 밀린 후 그래도 PC방 점유율 7위를 지키던 메이플스토리가 2계단 하락하게 되면서 9위에 안착하게 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디렉터는 사과영상을 통해 이번 일을 계기로 유저들과의 소통을 개을리 했음을 깨닫게 되었다고 전했으며 오는 4월 11일에 진행되는 고객 간담회는 단 한 번 진행되는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인 소통의 장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이러한 영상을 최소 3주전에 올렸어야 하는게 아니냐는 비판을 이어나갔습니다.

 

과연 이렇게 민심도 떠나고 유저들도 떠나는 메이플스토리가 앞으로 어떠한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메이플스토리

여기까지 21년 4월 2주차 게임 순위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