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대되는 신작정보

FPS와 실시간 전략요소가 결합한 공상과학 1인칭 슈팅게임 디스인테그레이션

 

ㅣ 디스인테그레이션

 

 

ㅣ 게임 정보

 

개발 : V1 Interactive

 

유통 : 프라이빗 디비전

 

플랫폼 : PC, PS4, XBOX ONE

 

장르 : RTS가 포함된 SF FPS

 

출시일 : 2020년 6월 17일

 

가격 : 59,900원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트레일러

안녕하세요. 오늘은 V1 Interactive에서 개발한 게임 디스인테그레이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디스인테그레이션을 개발한 V1 Interactive은 Halo의 공동 제작자인 Marcus Lehto가 설립한 30인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V1 Interactive가 출시 준비 중인 디스인터그레이션이 이번 스튜디오의 첫 번째 게임입니다.

 

 

 

 

 

게임의 주요 배경은 지금으로 부터 150여 년 뒤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부족한 자원 환경오염 등 다양한 문제로 인해 지구는 피폐해지고 인간들은 피폐해진 지구에서는 더 이상 예전과 같은 삶을 살 수 없다고 판단해  인간의 뇌를 기계 몸체에 이식하는 '인테그레이션'이라는 기술을 개발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테그레이션'은 지구가 다시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면 다시 원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한 일종의 대책에서 시작이 된 시술로 원하는 사람 한에서만 시행되던 시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터그레이션'이라는 시술이 인류의 진화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었고, 그중 대표적인 인물인 블랙 셕을 필두로 같은 사상을 가진 이들을 모아 레이욘(Rayonne)이라는 집단을 만들게 됩니다.

 

레이욘(Rayonne)은 자신들의 세력을 확장해 나가면서 아직 시술을 받지 않은 인간을 강제로 시술하게 만들거나 자신들 뜻에 반대되는 의사를 갖는 경우 강제적으로 분해해버리는 악행을 버리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Romer라는 캐릭터가 되어 언젠간 인간으로 돌아갈 의지를 가진 사람들을 모아 저항군을 만들어 레이욘(Rayonne)의 세력에 맞서 싸우는 게 이번 게임의 스토리입니다.

 

 

 

 

 

이번게임의 큰 특징은 FPS게임에 실시간 전략 요소가 포함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플레이어는 저항군을 지휘하는 Romer가 되는 만큼 다양한 화력,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는 팀원들을 직접 지휘하며 특정 상황에 알맞게 전략적으로 플레이해야 한다고 합니다.

 

플레이어가 하게 되는 지휘는 이동, 공격 등으로 FPS적인 요소를 해치지 않을 정도로 간결하게 만들었다고 하며, 각자 가지고 있는 특수 능력 역시 지휘를 통해 명령해 사용할 수 있는데 모두를 느리게 만드는 슬로우 필드부터 큰 범위를 때리는 공격, 적을 스턴에 걸리게 만드는 진탕 수류탄 등 다양한 스킬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싱글 플레이 이외에도 팀 기반 5 vs 5 멀티 플레이 모드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전략이 필요한 FPS게임인 만큼 멀티 플레이 모드가 어떤 모습으로 우리 앞에 나타나 줄지 정말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여기까지 전략 SF FPS게임 디스인테그레이션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FPS게임에 실시간 전략 요소가 포함이 된 참신한 게임이어서 기대가 되지만 참신한 게임이 실패하는 경우도 많이 존재하는 만큼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