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6월 3주차 게임소식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플레이해본 유저 반응 시큰둥

 

#게임평론가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하지만 직접 플레이해본 유저 반응 시큰둥? #에이펙스 레전드 스팀, 스위치 출시 # #사이버펑크 2077 출시일 연기 #지스타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6월 3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직접 플레이해본 유저들 반응 시큰둥

지난 19일 출시된 너티독의 신작게임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 게임 출시 전 수많은 게임평론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많은 기대를 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본 유저들과 스트리머들의 반응은 썩 좋지 않은 듯합니다.

 

현재 저는 작성일 기준 아직까지 게임 플레이를 5시간 정도밖에 하지 않아 총 플레이타임 20시간 게임인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의 좋지 않은 반응이 왜 그런지 알 수 없습니다.

 

게임을 해본 유저들의 의견은 게임 디자인과 연출, 표현력은 너티독이 개발한 게임인 만큼 잘 만들어냈지만 게임의 각본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있는 만큼 게임 출시 전 게임의 엔딩이 유출된 적 있었던 만큼 게임의 엔딩을 무리하게 고치려고 하다가 스토리의 개연성이 안 좋아지면서 평이 안 좋아진 거 같습니다.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에대한 자세한 리뷰는 직접 전부 플레이해본 이후 다뤄보겠습니다.

 

 

 

ㅣ 에이펙스 레전드 스팀, 스위치 출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팀배틀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스팀과 스위치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지난 19일에 진행된 EA 플레이를 통해 에이펙스 레전드는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에이펙스 레전드를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밝혔으며 정확한 출시일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오는 가을에 나온다고 합니다.

 

그간 EA의 오리진과 PS4, XBOX ONE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던 에이펙스 레전드는 서로 간의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고 밝혔는데 새롭게 출시될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역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ㅣ 사이버펑크 2077 출시일 또다시 연기

2020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평가받던 CD Project RED사의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이 다시 한번 연기되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을 개발 중인 CD Project RED(이하 CDPR)이 지난 1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사이버펑크 2077의 출시일이 오는 9월 17일에서 11월 19일로 변경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CDPR 공동 창립자 마르친 이빈스키와 스튜디오 헤드 아담 바도우스키는 "저희의 이런 결정이 여러분의 신뢰를 잃게 하는 요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 게임을 위해 올바른 결정이라고 생각하지만, 여러분들을 더 기다리시게 만들어 진심으로 사과와 함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현재 게임의 완성도는 거의 완성이 된 상태라고 하며, 게임 내 방대한 양의 컨텐츠와 여러 구조로 얽혀있는 시스템들을 포함하여 모든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고 하며, 현재 게임 밸런스와 수많은 버그를 고치는 일이 남았다고 합니다.

 

2020년 기대작으로 평가받던 사이버펑크 2077인 만큼 출시일이 연기된만큼 보다나은 완성도로 게임이 출시되길 빌어보겠습니다.

 

 

 

ㅣ 지스타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지난 16일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올해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합니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에 대응을 위해 기존의 체험 중심 전시 형태가 효과적이지 않다고 판단하여 가능한 주요 프로그램을 온라인형태로 전환하고 나머지 프로그램은 충분한 방역을 한상태에서 제한적으로 연다고 합니다.

 

BTC관 오프라인 운영은 최근 전국적으로 시행된 전자출입명부(KI-Pass) 도입을 포함해 모든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고 하며, 이외에 참관객 밀집도 관리를 위한 행사장 공간 구분 및 세분화, 사전 예약제 운영, 시간대 별 최대 동시 수용 인원 제한 기준 마련 등 관람객 관리 방안도 세부적으로 논의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지스타 2020은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20년 6월 3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