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0년 3월 4주차 게임소식

#모바일 게임 좀비고 'n번방'식 접근 #F1 레이싱 e스포츠?? #하프라이프 새로운 신작 #오버워치 신영웅

 

오늘은 20년 3월 4주 차 동안 일어났던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ㅣ 모바일 게임 좀비고에서 'n번방'식의 접근??

최근 우리나라에서 가장 시끄러운 사건중 하나인 'n번방'사건이 있었는데 이 사건을 비슷하게 모방한 범죄가 모바일 게임 '좀비고등학교'(이하 좀비고)에서 일어났었습니다.

 

 

 

이번 사건은 저 연령층이 가장 많이 하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인 좀비고에서 초등학교 여학생에게 기프티콘을 준다면서 접근해 화장실에 들어가 몸캠을 찍을 것을 요구했었는데 이에 겁을 먹은 여학생은 어머니께 이 사실을 알렸고 이에 어머니는 지금 집에 갈 것이니 시간을 벌라고 하셨습니다.

집에 도착한 어머니는 폰을 보시곤 카톡으로 신고하겠다고 했지만 몸캠을 시도한 가해자는 어차피 잡히지 않는다며 오히려 당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 좀비고라는 게임은 게임 내적으로도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게임 내에서는 어린 학생들이 재미를 위해 'ㅅㅅ방' 이라든가 '키스방'같은 성적인 방을 열어서 서로서로 노는 방이 있는데 어린 유저들이 많은 만큼 이런 방에 대한 제제가 필요하다는 주장들이 나왔습니다.

제2, 제3의 'n번방'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수많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게임 내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게임사에서 하루빨리 이러한 것들에 대한 제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ㅣ 코로나로 인한 e스포츠 레이싱??

최근 F1을 개최하는 국제 자동차연맹 FIA에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F1 레이싱 연기에 의해 F1 그랑프리의 대체 이벤트로 'F1 e스포츠 버추얼 그랑프리' 개최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대회에서 사용될 게임은 지난 19년에 출시된 'F1 2019'로 한다고 하며 실제 F1에서 현역으로 선수 활동을 하는 유명 F1 레이서들도 참가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새로운 형태의 모습들이 앞으로도 계속돼 게임계의 산업의 발전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ㅣ 3을 셀 수 없는 밸브의 새로운 '하프라이프'신작

얼마 전인 3월 24일 '하프라이프' 최신 신작인 '하프라이프 : 알렉스'가 출시되었습니다.

'하프라이프 : 알렉스'는 하프라이프 1과 2의 사이에 일어난 사건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콤바인이라 불리는 외계 종족의 싸움을 다루고 있습니다.

 

 

 

 

위 영상은 이번 하프라이프 신작의 실제 게임 속 화면들이며, 시리즈 최초로 VR 게임으로 제작된 '하프라이프 : 알렉스'는 영상에서 보이듯이 자유로운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어가 길을 가로막는 물건을 손으로 치운다던지 혹은 다른 물건들을 괴물들에게 던지는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현재 24일에 출시된 '하프라이프 : 알렉스'는 출시한 지 1일도 되지 않아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VR 게임을 하면 항상 문제가 되던 짧은 플레이 타임이 있지만 이번 하프라이프는 15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보여주며 수많은 VR게이머들의 마음을 샀습니다.

이번 하프라이프 게임의 신작이 나온 만큼 밸브가 숫자 3을 셀 수 있게 되어서 3을 있는 신작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ㅣ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에코

작년 8월 시그마의 등장 이후 약 8개월 만에 오버워치의 신규 영웅 에코가 출시되었습니다.

예전에 애쉬 출시 때 나왔던 트레일러 영상에서 잠깐 모습을 보인 에코는 수많은 오버워치 유저들의 마음을 샀고 다음 지원가 영웅으로 출시가 될 것이라며 수많은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하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공격 영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는 저번 오버워치 2 트레일러에서 잠깐 나왔던 에코를 통해 트레일러 속 에코의 공격적인 모습을 통해 공격 영웅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오버워치에는 돌격형 8명, 공격형 17명, 지원형 7명으로 총 32명의 영웅들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런데 짜잔

현재 공격형 영웅이 오버워치 영웅의 전체수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수많은 오버워치 유저들이 다른 돌격형 영웅과, 지원형 영웅의 출시를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대표 짜잔형 제프 카플란은 이번 에코의 출시가 오버워치 1의 마지막 캐릭터 출시라고 못을 밖은 상황입니다.

이로써 오버워치 1은 더 이상 새로운 영웅의 출시가 없으며 다른 영웅의 출시를 기대하는 오버워치 유저들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오버워치 2를 기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20년 3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게임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년 4월 3주차 게임 소식  (0) 2020.04.20
20년 4월 2주차 게임소식  (0) 2020.04.12
20년 4월 1주차 게임소식  (0) 2020.04.06
20년 3월 3째주 게임소식  (0) 2020.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