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게임 소식

21년 1월 4주차 게임소식 블리자드의 디아블로2 정말로 출시하는가?

 

21년 1월 4주차 게임소식

#디아블로2 리메이크 정말로 출시하는가? #스컬 출시 5일 만에 10만 장 판매 달성 #텐센트의 공격적인 게임산업 투자 이번엔 한국과 미국이 타깃? #애플형 고급 VR기기 만든다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1년 1월 4주차 동안 일어난 게임들의 다양한 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디아블로2 리메이크 정말로 출시하는가?

디아블로2

지난 22일 블룸버그는 액티비전 산하에 있던 '비케리어스 비전스'가 블리자드로 이전했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추가적으로 해당 과정에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개발 부서를 해체한 정황도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현지 전문가들은 비케리어스 비전스의 정식 합류로 인해 디아블로2 리메이크에 탄력이 붙을것으로 예상했는데 왜냐하면 비케리어스 비전스는 2020년부터 디아블로2 리메이크를 비롯해 블리자드가 개발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협력해왔기 때문입니다.

 

현재 많은 게이머들이 디아블로2 리메이크를 기대하고 있으나 한편으로는 저번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사태로 인해서 오히려 안 좋게 바라보고 기대하지 않는 사람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저번 디아블로 이모탈 소식 이후 안 좋은 소식들만 전해주던 블리자드가 다시 한번 정신 차리고 곧 출시될 디아블로2 리메이크와 디아블로4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사가 될 수 있길 빌어보겠습니다.

 

 

 

스컬 출시 5일 만에 10만 장 판매 달성

스컬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정식 출시 이후 5일 만에 10만 장을 판매했다고 합니다.

 

지난 21일 게임을 출시한 스컬은 정식 출시 이후 5일 만에 이룬 성과로 스컬은 출시 당일 세계 최고 판매 제품 2위를 달성했으며, 현재도 8위에 기록되며 TOP 10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스컬은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주인공인 스컬은 머리를 교체하여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화려한 픽셀 아트와 호쾌한 액션 등으로 인해 많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현재 스팀 평가 91% 매우 긍정적으로 스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스컬은 게임 출시 기념으로 오는 2월 4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판매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게이머들은 빨리 스컬을 구매해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텐센트의 공격적인 게임산업 투자 이번엔 한국과 미국이 타깃?

텐센트

현재 텐센트가 새롭게 투자할 게임사로 미국과 한국이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술, 미디어 및 통신 기술 분야의 글로벌 M&A, 투자 전문 그룹 TMT 파이넌스는 텐센트가 수십억 달러의 자금 조달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게임 사업 인수 가능성이 검토되었다고 보도했으며, 현재 해당 게임회사가 미국 혹은 한국의 게임사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현재 텐센트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를 포함하여 디지털 익스트림, 리유, 샤크몹 등 다양한 게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밖에 슈퍼셀은 80% 넘는 지분은 에픽게임즈는 40%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등 게임산업에 크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사 역시 텐센트의 투자가 진행된 게임사가 존재하는데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 넷마블이 이에 해당됩니다.

 

2020년에는 클라우드 게임과 e스포츠 관련 중국 기업에 대한 투자도 함께 늘리며 게임 서비스와 기술 사업 모두에 적극 나서고 있는 만큼 과연 이번에는 어떤 게임사가 텐센트의 타깃이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애플형 고급 VR기기 만든다

애플 VR 콘셉트 디자인

애플이 하이엔드 유저들을 위한 고성능 VR 기기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는 앞으로 수년 이상 개발이 필요한 AR보다는 VR 장치의 개발을 우선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애플이 개발 중인 VR기기는 'N301'이라는 코드네임이 붙여졌으며 현재 프로토타입 후기 단계까지 도달했다고 하며 일반 VR기기처럼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커뮤니케이션 활용에 이용할 수 있고 제한적으로 AR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애플의 VR 헤드셋이 한정된 이들에게만 헤드셋을 판매하는 전략을 내세울 것이라 보고 있는데 정확하진 않지만 하나의 점포에서 하루에 한대 판매 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약 500개의 직영점을 가진 애플의 상황을 고려한다면 연간 판매가 아주 많아 봐야 18만 대에 그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21년 1월 4주차 게임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