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20년 5월 5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와 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모바일 게임
20년 5월 5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와 순위권 밖 매출 급등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게임들입니다.
ㅣ 카트라이더 러쉬+
지난주 순위권 밖 매출 급등에 올라섰던 카트라이더 러쉬+가 이번에는 순위권에 올라서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심지어 이번에 올라선 순위권이 10위권 밖이 아닌 10위권 안 그중에서도 6위에 안착한 모습을 보여주며 모바일 게임의 신흥 인기 게임으로 급부상하였습니다.
기존 중국에서 카트라이더 러쉬+를 출시했을 당시 엄청난 게임성으로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 적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서 중국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위에도 올라선 적이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중국에서도 1위에 올라섰던 적이 있었던 게임인 만큼 이번 카트라이더 러쉬+가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부동의 1위에 빛나는 리니지 형제들을 넘어서는 게임이 될수 있길 빌어보겠습니다.
ㅣ 붕괴3rd
지난 15일 미호요가 서비스 중인 붕괴3rd가 신규 캐릭터 '성휘의 기사 · 월벡'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성휘의 기사 · 월벡'은 근접 물리형 캐릭터라고 하며 회피와 방어가 주 스킬이라고 하며 오는 29일까지 확장 보급과 장비가 개방된다고 합니다.
이번 캐릭터의 스킬 중 방어는 방어 시간 동안 공격을 받으면 방어 반격을 발동시켜 상대방의 공격을 무효화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다고 하며, 필살기를 사용 시 퀸과 킹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는 28일부터 봄 이벤트 '붕괴전기 · 제로'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이번 신규 캐릭터와 다가오는 봄 이벤트로 인해서 붕괴3rd가 다시 들어온 매출 순위권을 계속 지켜낼 수 있을지 붕괴3rd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소녀전선
이번 소녀전선이 4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14일부터 시행한 4주년 출석체크 이벤트는 오는 6월 7일까지 총 7일 동안 출첵하면 원하는 5성 인형과 교환이 가능한 최첨단 마스크를 포함해 다양한 아이템을 준다고 합니다.
그밖에 4주년 기념으로 4주년 특별 보급상자를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하루에 10개씩 지급하고 있으며 총 70개의 박스를 개봉하면 1개의 스킨을 무조건 획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4주년 기념 스킨이 출시가 되었으며 4주년 이벤트 기념 '이상한 나라의 그리폰' 테마 코스튬이 출시가 되었고 이번 이벤트 스킨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6월 12일까지 PW카드를 모아 빙고 보드를 완성해 'M4A1 - 소녀세계일주'스킨을 얻을 수 있고, 'M4A1 - 소녀세계일주'스킨을 포함해 다른 테마스킨을 모두 패키지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스킨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고 4주년을 맞이해서 초회 결제 보너스도 초기화시켜준다고 하니 이번 4주년 이벤트가 소녀전선의 매출 순위를 얼마나 유지시켜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온라인 게임
20년 5월 5주차 온라인 PC방 점유율 순위입니다.
ㅣ GTA5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무료 배포된 GTA5가 PC방 점유율 순위 10계단이 상승했습니다.
이번 GTA5의 엄청난 순위 상승은 에픽 스토어에서 실시한 무료 배포가 GTA5를 가지고 있지 않던 게이머와 관심이 없던 게이머들까지 불러오는 영향이 컸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GTA5가 2013년에 출시한 오래된 게임이기도 하고 GTA6가 개발이 되고 있다는 루머까지 돌고 있는 게임이지만 2013 GOTY 2위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게임입니다.
심지어 이번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반게임파여서 락스타게임즈가 트럼프가 임기 하는 기간 동안에는 GTA6가 출시가 되지 않을 거라는 루머도 돌고 있는 만큼 지금 게임을 받아서 즐기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부 고인물 유저들이 유료 게임을 무료로 받는 것이 나쁜 것이라며 무료로 새롭게 유입이 된 플레이어를 온라인에서 학살하는 운동을 벌이고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 출시한 지 오래된 게임은 고인물 유들이 새롭게 유입이 된 유저들을 괴롭히는 행동은 게임을 망쳐가는 길인만큼 새롭게 유입이된 신규 플레이어를 게임에 잘 적을할수 있도록 도와줘야 게임이 더욱더 오랫동안 장수하는 게임이 될수 있습니다.
그리니 고인물 유저와 신규 플레이어가 함께 오랫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GTA5가 되길 빌어봅니다.
여기까지 20년 5월 5주차 게임 순위였습니다.
이번 주는 모바일 게임의 순위 변동은 많았었지만 PC게임의 순위변동은 저번 주와 같이 큰 변화가 없었던 한주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 주 가장 기대되는 게임은 모바일 게임의 카트라이더 러쉬+인데 지난주 매출 순위 급등에 이어 이번 주 순위권에 들어선 게임인 만큼 다음 주 매출 순위 역시 기대가 되는 게임입니다.
과연 카트라이더 러쉬+가 모바일 게임 부동의 1위 리니지 형제를 뚫고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강자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주 게임순위'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년 6월 2주차 게임순위 발로란트 PC방 점유율 9위? (0) | 2020.06.07 |
---|---|
20년 6월 1주차 게임순위 새로운 게임이 많이 들어선 모바일 게임순위 하지만 큰 변동이 없었던 온라인 게임순위 (4) | 2020.05.31 |
20년 5월 4주차 게임순위 게임순위의 변화가 크지않았던 한 주 (0) | 2020.05.17 |
20년 5월 3주차 게임순위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