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주 게임순위

20년 6월 2주차 게임순위 발로란트 PC방 점유율 9위?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20년 6월 2주차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온라인 게임 PC방 점유율 순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모바일 게임

20년 6월 2주차 모바일 게임 순위와 순위권 밖 매출 급등이 가장 많이 늘어난 게임들입니다.

 

 

 

ㅣ 뮤 아크엔젤

웹젠이 서비스하고 있는 뮤 아크엔젤이 이번에 엄청난 매출 순위 상승을 보이며 탑 3안에 들어서면서 현재 리니지 형제의 매출을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습니다.

 

이번 웹젠뮤 아크엔젤은 PC게임인 뮤 온라인의 IP를 활용한 게임으로 앞서 출시된 리니지 형제처럼 PC게임의 IP를 활용해서 만든 모바일 게임으로 그에 대한 파급력이 엄청난 게임입니다.

 

이러한 IP파워를 활용해서 이번에 매출 순위 3위에 올라선 뮤 아크엔젤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 내려오지 않는 리니지 형제를 무너트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l 피파온라인4M

지난번 피파온라인4 불매운동의 여파로 인해서 모바일 게임 피파온라인4M의 매출 역시 줄어들어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권에서 밀려난 피파온라인4M이 오랜만에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권에 다시 들어섰습니다.

 

현재 피파온라인4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 중, 준비 중이라고 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하여 유저들의 마음을 돌리는 데 성공해서 게임 매출 순위가 서서히 다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피파온라인4가 다시 한번 유저들을 실망시키는 업데이트와 행보를 보이게 된다면 두 번 다시 유저들은 마음을 돌리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 피파온라인4가 어떤 길을 걸어가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ㅣ 클래시 오브 클랜

이번에 슈퍼셀에서 서비스 중인 클래시 오브 클랜이 54계단을 상승해 매출 순위 28위에 안착했습니다.

 

이번 클래시 오브 클랜의 매출순위 상승의 요인은 지난 5월 1일부터 시작된 클래스 오브 클랜 코리아 챔피언쉽 2가 시작됨으로 인해서 게임의 매출도 같이 상승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이번 대회는 총 상금 1억 5천만원규모로 진행이 된다고 하며, 오는 8월 26일까지 온라인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하며, 최종 본선은 9월과 10월에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과연 클래시 오브 클랜이 이번 대회로 인해서 주춤했던 게임이 다시 한번 부활할 수 있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ㅣ 온라인 게임

20년 6월 2주차 온라인 PC방 점유율 순위입니다.

 

 

 

ㅣ 발로란트

이번에 라이엇 게임즈에서 새롭게 출시한 FPS게임 발로란트가 이번에 PC방 게임 점유율 9위를 기록하면서 시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 발로란트가 정식 출시되면서 신규 캐릭터 레이나를 공개했으며 더불어 신규 게임모드 스파이크 돌격모드를 선보이며 많은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규 게임모드 스파이크 돌격모드의 게임의 템포가 상당히 빠르며 7판 4선으로 기존에 25판 13선에 비해서 상당히 게임이 빨리 끝나서 우리나라 게이머들의 정서에도 잘 맞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발로란트 뱅가드 문제로 인해서 아직까지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수 없는 PC방도 존재한다고 하는데도 이번 PC방 점유율 9위에 안착한 것은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발로란트에 몰렸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과연 이번 발로란트의 순위가 오픈으로 인해서 잠깐 올라선 순위 일지 아니면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여 계속해서 순위권에 들어서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여기까지 20년 6월 2주차 게임 순위였습니다.

 

이번 주는 모바일 게임의 뮤 아크엔젤의 엄청난 매출 상승과 새롭게 출시된 PC게임의 발로란트의 PC방 점유율 순위가 인상 깊었던 한주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과연 이 두 게임의 순위가 다음 주에는 어떻게 될지 궁금할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