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핵으로 인해 바뀐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아라 60초!

 

ㅣ 60초!(60 Seconds!)

l 게임 정보

 

개발 : Robot Gentleman

 

유통 : Robot Gentleman

 

플랫폼 : PC, 안드로이드

 

장르 :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시물레이션

 

가격 : 9,500원(일반판), 10,500원(리마스터판), 4,700원(모바일판)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Robot Gentleman가 개발한 핵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시물레이션 60초!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게임 스토리

이번 게임의 대략적인 스토리는 평범한 생활을 보내는 가족들의 일상을 깨는 핵무기 경보가 울리기 시작하면서 이번 게임의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핵무기 경보가 울리면 60초 후 핵이 투하되므로 유저들은 많은 물자와 가족들을 방공호에 모아 핵공격을 피한 후 모아 온 물자들을 이용해 뉴클리어 아포칼립스 세계에서 살아남는 것이 이번 게임의 주요 스토리입니다.

 

게임의 진행은 매우 간단한 게임으로 게임을 시작하면 아빠인 '테드' 혹은 엄마인 '돌로레스'로 시작하게 되며 3D 쿼터뷰 시점으로 집안을 수색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60초가 전부 흘러가기 전까지 유저들은 식량, 물, 생존에 필요한 책, 지도, 카드, 총 등 다양한 물품들을 모아 60초 안에 방공호로 피해야 하고 방공호에 들어가지 못하면 게임은 그 즉시 끝이 나게 됩니다.

 

그 후 방공호에 들어가게 되면 2D 어드벤처 게임처럼 진행이 되며 하루에 한 번씩 일기장을 읽으면서 현재 가족들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가족들에게 식량을 배분하거나 가족들 중 한 명을 지목해 지상으로 수색을 보낼 수도 있고, 다양하게 등장하는 이벤트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렇듯 게임 플레이는 매우 간단하게 진행이 되지만 게임이 대부분 운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 생존해서 살아가는 엔딩을 보는 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ㅣ 게임 모드

60초에는 총 4가지의 게임모드가 존재합니다.

 

첫 번째 피난훈련의 경우 게임의 튜토리얼로 게임의 간단한 플레이 방법을 확인하는 모드로 총 10일을 버티면 생존하는 모드이고, 두 번째 세계 멸망! 의 경우 60초! 의 가장 기본적인 게임모드입니다.

 

세 번째로 수집 모드는 게임 제일 처음에 시작되는 3D 쿼터뷰에서 물건을 수집하는 모드로 물건들을 수집해서 방공호에 들어가기만 하면 되는 모드로 일종의 연습모드이고, 마지막 서바이벌의 경우 제일 처음 시작되는 물품 수집 없이 랜덤 하게 지급된 물품과 가족 구성원들로 게임에서 생존하는 모드입니다.

 

 

 

ㅣ 게임 엔딩

이번 60초! 의 경우 서바이벌 시물레이션 게임인 만큼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며, 자신이 선택하는 선택에 따라서 다양한 엔딩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사망 엔딩의 경우 '테드'와 '돌로레스'가 모두 사망하게 되거나 혹은 특정 이벤트를 통해 약탈자, 광신도 등이 방공호를 쳐들어왔지만 방어해내지 못할 경우 사망 엔딩이 등장하게 됩니다.

 

생존 엔딩의 경우 다양한 루트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해 나가면서 차근차근 진행하다 보면 군부대, 베이스캠프, 요원, 탱크 엔딩 등 다양한 생존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밖에 고양이에게 집을 빼앗겨 쫓겨나는 엔딩, 미친 과학자로 인해서 우주로 보내지는 엔딩 등 다양한 엔딩이 존재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플레이를 통해 엔딩을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게임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장,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장점

1. 킬링타임용으로 간단하게 시간 보내기 좋은 게임입니다.

 

2. 게임 플레이가 매우 간편하여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4. 모바일판의 경우 본편에 비해 약 50% 저렴한 4,700원에 게임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ㅣ 단점

1. 모든 상황이 운에 의존해서 많은 물품을 가지고 있어도 생존 엔딩을 못 볼 수도 있습니다.

 

2. 가끔 버그가 발생해 게임 진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3. 모바일판의 경우 조작감이 조금 불편합니다.

 

 

 

여기까지 Robot Gentleman가 개발한 핵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시물레이션 60초!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간단하게 시간 때우기용으로 즐기기에는 좋은 게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시물레이션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한 번쯤은 접해봐도 좋은 게임일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