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 헬테이커
ㅣ 게임 정보
개발 : vanripper
유통 : vanripper
플랫폼 : PC
장르 : 어드벤처, 퍼즐
엔진 : 유니티 엔진
한국어 : 비공식 지원
안녕하세요. 게임을 알려주는 oKUROo입니다.
오늘은 폴란드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vanripper가 제작한 어드벤쳐 퍼즐게임 헬테이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헬테이커라는 게임은 지난 20년 5월 11일 스팀에서 무료로 공개된 인디게임으로 미연시 요소가 조금 가미된 퍼즐게임이며, 게임 플레이타임은 30분 ~ 1시간 30분 정도입니다.
헬테이커를 제작한 vanripper라는 일러스트레이터는 유니티 무료 라이센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제작했으며 유니티 무료 라이센스로 개발된 게임은 Made with unity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여기에 제작자가 Hell was라는 문구를 덧붙여 'Hell was Made with unity'(지옥은 유니티로 만들어졌습니다)라는 제작자의 센스도 엿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는 어느 날 악마 하렘을 모우는 꿈을 꾸다 잠에서 깬 주인공은 꿈에서 본 악마 하렘의 모습을 실제로 이루기 위해서 직접 지옥으로 들어가 악마 하렘을 만든다는 다소 황당한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이번 게임을 제작한 vanripper에 따르면 정장을 입은 남성악마들은 서브컬처로 다수 존재하지만 정장을 입은 여성악마들은 매우 적은 것이 샘이나 이번 게임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내가 보았을 땐 제작자가 제정신이 아닌 거 같다.)
게임의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위와 같은 퍼즐을 풀어 좌측 하단에 존재한 숫자가 X가 되기 전에 여악마들에게 도달하기만 하면 되는 퍼즐게임방식입니다.
그리고 중앙 하단 왼쪽에 존재한 인생조언[L] 버튼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조언을 통해 힌트를 주는 버튼이 아닌 이때까지 획득한(?) 여악마들의 만담을 보는 일종의 작은 이벤트 버튼으로 게임 플레이타임이 짧은 게임인 만큼 이러한 소소한 부분들을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퍼즐 요소가 가면 갈수록 생각보다 어려워지는데 너무 지능이 딸려서 퍼즐을 풀지 못할 경우 스테이지 스킵이 존재하므로 게임의 스토리만 보고 싶으신 분은 스킵을 하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퍼즐을 못 풀면 그날 잠을 못 자서 무조건 풀었습니다.)
게임에 존재한 장애물은 총 5가지로 바위, 해골 악마, 가시, 움직이는 가시, 자물쇠가 존재합니다.
우선 바위는 턴 1을 소비하여 밀수 있는 장애물로 파괴할 수 없으며, 반대편이 막혀있다면 움직이지 않고 턴만 소비하게 되고, 해골 악마는 바위와 똑같이 밀수 있는 장애물이며 반대편이 막혀있는 상태에서 밀게 되면 바위와 다르게 파괴가 되고 만약 가시 위에 해골이 올라가면 가시에 의해서 파괴가 됩니다.
가시는 움직이지 않는 장애물이며 여기 위에 올라가면 턴 2개를 소비하게 되고, 움직이는 가시는 플레이어가 1칸 움직일 때마다 위, 아래로 움직이는데 이때 위로 올라온 가시에 올라가면 가시와 똑같이 턴 2개를 소비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물쇠는 퍼즐에 존재한 열쇠를 획득해 열수 있는 장애물로 움직이지 않는 장애물이며, 열쇠로 자물쇠를 열 때는 턴이 소비되지 않습니다.
이번 헬테이커를 제작한 vanripper의 소망은 이루어진 거 같습니다.
현재 헬테이커를 게임해본 수많은 게이머들이 열광하고 있으며 현재는 수많은 2차 창작물이 쏟아져 나올 정도로 현재 인기가 많은 게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럼 왜 헬테이커가 이렇게나 인기가 많은가? 그저 스팀 무료 게임이어서? 그런거 보다는 1시간이라는 짧은 플레이타임에 몇 번 나오지 않는 여악마들이 대사지만 여기서 각각의 여악마들의 개성과 매력을 완전 어필해 수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홀리게 한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실 이렇게 인기 있는 게임이어도 한가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게임의 악성팬인데 우리나라에서의 언더테일처럼 해당 게임을 너무 좋아한 나머지 다른 게이머들에게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 정도로 안 좋은 일을 행해서 해당 게임의 이미지도 같이 떨어트리게 만드는 일이 존재하는데 이번 헬테이커는 이러한 악성팬들로 인해 게임의 이미지가 안 좋아지면 어쩌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럼 게임을 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장,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ㅣ 장점
1. 플레이타임이 짧아 가볍게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2. 각각의 캐릭터들의 개성과 매력이 좋습니다.
3. 무료 게임인데도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ㅣ 단점
1. 플레이타임이 짧아서 아쉬운 게임이었습니다.
(사실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인 부분)
2. 언더테일과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
(이 부분은 단점이라기보다는 개인적인 걱정인 부분)
오늘은 vanripper가 개발한 인디게임 헬테이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인디게임이고 플레이타임도 짧은 게임인 만큼 간편하게 즐길 게임이 필요한 분이라면 헬테이커라는 게임을 한 번쯤은 해보아도 좋은 게임인 거 같습니다.
여기까지 헬테이커 리뷰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또다른 인디게임 관련 게임리뷰
'게임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리뷰] 구시대 게임이 언리얼 엔진으로 돌아왔다 카트라이더 : 드리프트 (0) | 2020.06.10 |
---|---|
[게임리뷰] 과거 콘솔 리듬게임의 왕좌를 차지했던 게임이 돌아왔다 DJMAX RESPECT (0) | 2020.06.09 |
[게임리뷰] 와 샌즈! 와 파피루스! 잼민이들 최고의 게임 언더테일 (2) | 2020.06.02 |
[게임리뷰] 현재 폐업한 게임사 텔테일 게임즈에서 개발한 스토리텔링 좀비 게임 더 워킹 데드 시리즈 (0) | 2020.05.28 |